미국매트리스직구 쇼핑몰 룸에이, 온라인 직구배송 시스템 새 지평 열어
미국매트리스직구 쇼핑몰 룸에이, 온라인 직구배송 시스템 새 지평 열어
  • 김정민
  • 승인 2020.02.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미국매트리스직구 쇼핑몰 "룸에이" 의 한국 내 설치배송 서비스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나 기존의 직구의 단점으로 꼽혔던 느린 배송 등의 단점을 보완한 룸에이는 서울, 경기권에 진행했던 지정일배송시스템을 지난달 중순부터 부산, 창원, 김해, 청주, 대전, 순천, 여수, 춘천 등 전국 권역으로 확장했다. 현재 월 3~400건에 육박하는 전국 배송권을 내년까지 월 1천건까지 늘릴 예정이라 밝혔다.

특히 룸에이의 배송 시스템은 수도권의 경우 2인 1조로 40조가 움직이며, 지방권역을 모두 포함하면 약 80조가 직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약 160명의 배송기사가 2.5톤 화물차 80여대를 이용하고 있다. 이처럼 수입 및 포워딩, 판매, 설치, 애프터 서비스까지 룸에이는 매트리스 직구 시스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계자는 "중간에 어딘가에 들리지 않습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자체창고 및 지점을 두어 불투명한 재고운영매장과의 차별화로 미국브랜드사에서 오더 후 제작된 박스포장상태 그대로 안방까지 직배송을 실시하여 리퍼, 재고 매트리스를 원천 차단해 투명한 미국 직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 해외직구의 또다른 한계점으로 여겨졌던 원환, 환전수수료를 부담할 필요 없이 소비자피해보상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 달러결제, 배송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무이자 할부결제가 가능하여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2020 USA 프레지던트 데이 세일이 한창 중인 룸에이에서 판매중인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스턴스앤포스터사의 리저브 햅번, 럭스에스테이트카사트, 에스테이트락웰 등이 있으며 템퍼페딕 사의 프로브리즈 미디엄하이브리드, 프로어댑트, 어댑트미디엄, 씰리 사의 I3, H5, 골든엘레강스, 크라운쥬얼제네바루비, 썰타 사의 퍼펙트 슬리퍼 트렐레버그, 클라인먼 등이 있다. 현재 관세청수입신고 통관완료 후 국내 최고의 가구 배송사로 이동되어 서울, 창원, 김해, 부산, 인천, 제주 어디든 2인 1조 전국 무료 설치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