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농협경제지주와 상생협력 MOU 체결
이마트24, 농협경제지주와 상생협력 MOU 체결
  • 권희진
  • 승인 2020.02.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스마트경제] 이마트24는 20일 오전 11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는 ▲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을 상호협력 해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농협으로부터 국내산 제철 과일 및 채소를 공급받아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농협 브랜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중인 편의점을 통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산지에서 직접 공수 받은 신선한 농산물을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3월부터 대저토마토 등 제철 과일과 고구마, 감자 등 채소를 산지에서 공급받아 판매 예정이며, 상품 종류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고, 편의점 판로 개척을 통해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농가 판로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