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프아이에스, ‘클린로드 90’ 캠페인 실시
우리에프아이에스, ‘클린로드 90’ 캠페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2.23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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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운영리스크 선제적 대응으로 최근 90일 연속 전산시스템 무장애 성과 달성

[스마트경제]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전산시스템 무장애 달성을 위한 ‘클린로드 90(Clean Road 90)’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에 IT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2018년 12월 이동연 사장 취임 이후 IT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내부 혁신을 추진했다. 지난해부터는 무결점 IT운영 체계를 수립하고 90일 주기로 ‘클린로드 90(Clean Road 90)’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이번 무장애 달성 캠페인을 통해 우리은행 차세대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최근 90일 동안 IT운영 체계상 장애건수 제로(0)를 기록했고 차세대시스템 오픈 이전인 2017년도 대비 지난해 연간 장애 건수도 57% 감소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전산시스템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장애요인이 되는 항목들을 집중 점검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지속 시행했다. 설, 추석 등 명절에 금융 거래(트랜잭션, transaction) 과다 발생으로 시스템 부하가 급증하는 시기에도 대량 거래를 무난하게 대응했다.

이로써 우리에프아이에스의 IT운영리스크 관리는 완전히 새로운 IT관리 체계를 갖추고 선제적 대응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단계로 올라섰다는 평가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계자는 “금융기관의 전산시스템은 대고객 서비스의 편의성과 방대한 업무 범위, 대외기관 연계 등의 복잡성 때문에 항상 장애 발생 가능성이 상존한다”며 “우리에프아이에스는 IT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보장하고 디지털금융을 주도하는 행보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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