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관련 긴급 지원
국민은행,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관련 긴급 지원
  • 복현명
  • 승인 2020.02.23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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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경북지역 고객 인터넷·스타뱅킹·ATM수수료 면제 실시
대구·경북지역 소재 전통시장서 생필품 구입과 저소득 가정 전달
국민은행 침산동지점·소외계층에 마스크 1만개 전달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23일 ‘코로나19’관련 감염병 특별 관리지역인 대구ž경북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먼저 오는 25일부터 한시적으로 대구ž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ž스타뱅킹ž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면제한다. 이번 비대면채널 이용 수수료 면제는 ‘코로나19’ 관련 KB국민은행 대구ž경북지역 고객 대상 금융 편의성 제공과 ‘코로나19’로 인한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시된다.

대구·경북지역 KB국민은행 거래고객은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이용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점내외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다만 다른은행 기기를 이용하거나 타행 거래 고객, 브랜드제휴 기기 이용 고객은 제외된다.

또한 대구ž경북지역 소상공인, 소외계층 지원도 실시한다.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에서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입해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동참한다. 더불어 구입한 물품은 대구ž경북지역 아동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소외 아동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24일부터 제한적으로 영업을 재개하는 대구 침산동지점과 대체영업점인 대구3공단종합금융센터, 지역 소외계층에 마스크 1만개, 손소독제를 전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금융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조속히 안정되는 일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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