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광교, 내달 2일 오픈... “경기권 최고 명품 라인업 갖출 것”
갤러리아 광교, 내달 2일 오픈... “경기권 최고 명품 라인업 갖출 것”
  • 권희진
  • 승인 2020.02.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엔 창문 없다' 관행 깨고 모든 층에 빛 관통
‘제 2의 명품관’ 비전... 개장 1년 차 매출 5천억 목표
국내 최대규모 라운지 시설 광교 ‘VIP 커뮤니티’ 리딩
갤러리아 광교 외관. 사진=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 광교 외관. 사진=한화갤러리아

 

[스마트경제] 한화갤러리아는 내달 2일 경기도 수원 광교 컨벤션 복합단지에 '갤러리아 광교'를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가 2010년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 이후 10년 만에 오픈하는 신규 백화점이자 처음 선보이는 대형복합쇼핑몰인 갤러리아 광교는 연면적 15만㎡에 영업면적은 7만3000㎡(2만2000평) 규모로, 지하 1층에서 지상 12층을 영업공간으로 활용한다.

건물은 '건축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네덜란드 건축가 렘 콜하스의 건축사무소가 설계와 디자인을 했다.

'백화점에는 창문을 두지 않는다'는 업계 관행에서 벗어나 유리 통로를 통해 백화점 모든 층에 빛이 들어오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갤러리아 광교의 콘셉트는 ‘Lights in your life(당신 삶의 빛)’이다. 프리즘을 연상시키는 1451장의 삼각 유리가 ‘갤러리아 루프’를 이룬다. 고객들에게 쇼핑, 문화, 예술, 미식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채로운 빛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 광교 외관은 14가지 종류의 화강석과 12만 5000장의 석재를 사용해 형상화, 심미적인 효과를 자아낸다. 특히 밤이 되면 조명 효과로 암석 속에 보석처럼 빛나는 효과가 극대화된다.

총 540m의 ‘갤러리아 루프’에는 쇼핑 뿐 아니라, 유명 작가의 아트워크가 곳곳에 설치된다. 특히 3층과 10층 ‘갤러리아 루프’의 계단형 광장 ‘루프 스퀘어’ 에서는 아트워크 전시 외에도 이벤트가 병행된다.

갤러리아 광교는 '경기권 최상위 명품 라인업' 구축을 목표로 경기 남부권의 명품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구찌, 펜디, 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경기권 최상위 명품 라인업 구축’은 ‘의지나 희망사항’이 아닌 다수 명품 브랜드들과 긍정적 협의 및 입점 실무 작업 등에 기반한 ‘구체적 사실’이고 멀지 않은 시점에 고객 및 업계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갤러리아 광교는 이밖에 국내 백화점 중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와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용관, 복층 규모의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 등을 운영한다.

갤러리아 광교는 오픈 마케팅의 일환으로 특별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함께 네덜란드를 테마로 ‘더치퍼레이드’ 캠페인을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한다. ‘더치퍼레이드’는 백화점과 미술관의 영역을 허물고 다채로운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플랫폼이 갤러리아 광교가 되는 아트 프로젝트다.

해당 기간 동안 ‘갤러리아 루프’와 팝업스토어 등 갤러리아 광교 곳곳에서 세계적인 네덜란드 디자이너 마르텐 바스를 비롯해 여섯 명의 네덜란드 아티스트 작품, 네덜란드 브랜드 상품 셀렉션, 네덜란드 대표 화가 빈센트 반 고흐 작품을 프린팅한 대형 월데코, 갤러리아가 연출한 더치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이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압구정동 명품관에 이어 갤러리아 광교를 ‘제 2 의 명품관’으로 키우겠다는 비전 하에 오픈 1년차 매출액 목표를 5000억원을 목표했다.

김은수 갤러리아 대표이사는 “갤러리아 광교는 명품 브랜드 입점 뿐 아니라,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명품관, 대전 타임월드와 함께 백화점 사업 성장 동력의 트로이카가 될 것”이라며 “2020년은 갤러리아 광교 오픈을 필두로 백화점 사업 강화와 함께 온라인몰 개편, 플랫폼 기반 신사업,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사업 전개가 가시화되는 변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 광교는 최근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코로나 19에 대비해 오픈 당일 오전까지 방역 활동 및 위생에 총력을 기울여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시간∙일 단위 방역 및 소독을 하는 등 고객 안전을 최우선시하여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