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
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
  • 이동욱
  • 승인 2020.02.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발전시스템 발전소 건립 추진
호반산업은 27일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호반산업 제공
호반산업은 27일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호반산업 제공

[스마트경제] 호반산업은 27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태양광업체 솔키스(SOLKISS)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산업은 발전소 건립 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 조달, 시공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솔키스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특허 기술을 제공하고 사업 추진과 시공에 참여한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소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수면을 활용한 방식이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친환경 부력체 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 뒤 물의 부력을 이용해 발전소 자체가 태양을 따라 최적화된 각도로 회전하며 발전량을 증가시킨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솔키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수위 변동이 잦은 지역, 유속이 빠른 하천 등에서도 사업이 가능해 수질환경 개선에도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호반산업에서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적극 활용한다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성 호반산업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반산업이 수상 태양광산업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호반산업은 다양한 신재생사업을 검토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