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함과 육즙’ 서울 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주목
‘바삭함과 육즙’ 서울 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덕후는 한 분야에서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부르는 용어로, 돈까스 덕후는 최근 SNS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돈까스에 대한 전문가 이상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맛집 순례 및 맛집탐방이 증가하고 있다.

동명카츠 매장은 대단위 아파트 및 원룸, 빌라 등 주거지를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 후 포장하거나, 전화 등 비대면 주문을 통해 포장해가는 홀 테이크아웃과 배달앱 등을 통해 돈까스 및 돈까스도시락을 배달해주는 수제돈까스 전문 매장이다.

최근, 맞벌이 부부, 1인 거주자 등의 증가와 가족 식사용 반찬과 아이들 간식 등을 냉동 간편식보다 주문 시 바로 조리 및 돈까스를 튀겨주는 서비스를 통해 신선하고 따뜻하게 포장 및 배달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동명카츠는 전국적으로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수제돈까스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돈까스 덕후들이 추천하는 서울 돈까스 맛집에 동명카츠의 돈까스에 대한 다수의 영상들이 소개되면서, 맛집 순례 및 맛집 인증 릴레이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돈까스 덕후가 추천하는 서울 돈까스 맛집으로 동명카츠 월계광운대점(노원구 월계동 광운대 후문), 서울금천구점(금천구 시흥동 한울중학교옆), 불광점(은평구 불광동 북한산힐스테이트3차), 성남위례점(성남시 창곡동 위례역푸르지오5단지)과 하남시, 군포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화성시, 파주시, 수원시, 안산시, 평택시, 오산시, 성남시 등 서울, 경기지역의 매장에 대해 맛집 순례가 이루어지고 있다.

은봉티비 은재VJ가 유투브방송에서 동명카츠 치즈돈까스 먹방 모습

수제돈까스 전문 동명카츠는 등심돈까스와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생선커틀렛, 고구마치즈돈까스 등의 돈까스 메뉴부터 자체제작 소스5종, 왕새우튀김, 고추송송고기말이, 피카츠(돈까스핫도그), 고로케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성장기 학생부터 중장년층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원칙으로 하루 한정된 양의 돈까스만을 판매하며 소비자에게 가성비와 맛과 품질 모두 만족시키고 있으며, 10평 내외의 소규모 창업이 가능해 1인 창업이나 소자본 창업, 여성창업, 주부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동명카츠 창업비는 확정 1,860만원으로 교육비와 가맹비, 기자재, 집기, 인테리어소품 등 창업관련 비용 포함으로 창업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메뉴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특별한 기술없이 운영할 수 있어, 창업 상담 문의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동명카츠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대표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