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이 만든다’가 말하는 병원마케팅, “트랜드 맞춘 적재적소 마케팅 기획이 성공적인 결과 반영”
‘청춘이 만든다’가 말하는 병원마케팅, “트랜드 맞춘 적재적소 마케팅 기획이 성공적인 결과 반영”
  • 김정민
  • 승인 2020.02.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불과 10년 전 온라인마케팅의 기본 수단은 PC였다. 이에 PC에 최적화된 온라인마케팅을 많이 했으며, 초기에는 영향력 있는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을 포스팅해 홍보를 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집중적으로 진행되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 2020년이 된 시점에선 많은 것이 변화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온라인마케팅을 접하게 되는 방법이 달라졌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지게 되면서 언제 어디서라도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른 온라인마케팅도 조금씩 변화하게 되었다.

가장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 동영상 플랫폼의 확장이 될 수 있다. 예전 동영상 플랫폼이라면 단순히 영상을 통해 시간 때우기, 재미확보의 개념이 컸었더라면 최근에는 영상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아 니즈를 충족시키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병원온라인마케팅 시장도 많은 것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단순히 상위노출만을 신경 쓰는 것이 아닌 복합적으로 병원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통합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병원마케팅은 의료광고법을 준수한 마케팅이 되어야 하며, 그로 인해 최신 의료법 숙지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된다. 병원마케팅은 다양한 요소를 모두 고려한 뒤에 진행을 해야 되는 만큼 병원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체에서 시작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병원마케팅 업체를 선택할 때는 최신 트랜드를 맞춰 병원의 이점을 잘 부각시켜 줄 수 있도록 전략적인 기획과 진행, 소비자와 트랜드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체전력을 구상하고 진행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병원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청춘이 만든다’에서는 각 분야별로 프로페셔널이 모여 최신의료법을 기반한 병원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적재적소의 맞는 병원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여 병원의 브랜드 확립을 시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최신 트랜드 반영에도 민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트랜드 경향을 꾸준히 수집하고 있으며 현재 트랜드에 맞춘 영상 마케팅을 진행을 위해 이를 전담하는 영상 제작팀이 회사 내부에 상주하고 있어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 제작, 마케팅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되고 있어, 온라인마케팅뿐만 아니라 영상마케팅도 동시에 전략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에 청춘이 만든다 관계자는 “병원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할 때 큰 비용과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며 “성공적인 병원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선 체계적인 분석, 양질의 콘텐츠 생산, 트랜드를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이를 통해 병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