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품은 신규 오피스텔 ‘고척 헤리움 더원’ 주목
개발호재 품은 신규 오피스텔 ‘고척 헤리움 더원’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3.03 10: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대형개발호재가 예고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구로구는 대규모 주상복합과 아파트 등 주거시설 확충은 물론 대형 쇼핑몰과 행정 시설 건립이 가시화되어 서울 서남부권 신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고척스카이돔 개장 이후 유동인구의 증가로 인근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상업과 주거지로서의 매력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3월 구로구에서 ‘고척 헤리움 더원’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지난 10년 동안 공급이 없었던 고척동의 신규 투자처라는 높은 희소가치와 함께 대형개발 수혜를 처음으로 누리는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기존 구로구는 교도소·구치소 등 기피시설과 노후주택 밀집 지역이란 인식이 강해 위치 장점에도 불구하고 주거 선호도가 낮은 곳이었지만, 최근 쏟아진 각종 개발호재에 기대감을 품은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모이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피앤에스디벨롭먼트가 시행하고 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척 헤리움 더원’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76-14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19㎡ 총 242실, 근린생활시설 21실로 구성된다.

‘고척 헤리움 더원’이 위치한 고척동 일대는 풍부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서남권의 지역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복합행정타운이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으로 1650㎡ 용지에 건강생활지원센터, 도서관, 보육시설, 시설관리공단 등이 입주할 복합청사가 건립된다. 구로세무서도 이곳에 들어서게 되어 입주민은 편리한 생활·행정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구로차량기지 이전 부지에는 ‘그린스마트밸리’가 오는 2028년 착공 예정으로, 최고 50층 규모 건물 등을 포함한 주거·업무·상업·문화 복합지구로 개발된다. 최근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개발을 본격화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곳에는 아파트와 함께 대형 상업 및 마트시설(아이파크몰, 코스트코)이 들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공사 중에 있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가 완공되면, 도로 정체 등이 해소돼 수도권 주요 지역을 차량을 통해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해 높은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개발호재 외에도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풍부한 배후수요가 주목된다.

단지 인근에는 고척스카이돔 구장을 비롯해 구로성심병원, 킴스클럽, 2001아울렛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양천 수변공원도 가까워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차량을 통해 10분 내외로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유통시설까지 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도보생활권에 동양미래대학교와 고척공구상가, 병원 및 유통단지 등 근무종사자가 약 2만5천명에 달한다는 점에서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의도, G밸리 구로단지 등 서남쪽으로 생활권을 확장하면 직주근접 종사자가 약 36만 명까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인근 업무지역 수요자를 고려한 맞춤형 평면을 선사한다. 이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구조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남향 위주의 세대 구성을 통해 쾌적함을 극대화했고, 보일러실 외부 설치로 소음방지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밖에 사각지대 없는 보안시스템과 자전거보관소 등으로 입주민들의 편의도 배려했다.

이와 함께 힘찬건설의 오피스텔 브랜드 ‘헤리움’은 미사, 위례, 인하대역, 다산, 배곧 등 전국 곳곳에서 완판행진을 이어가며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고척 헤리움 더원’은 분양홍보관 오픈 시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에 만전을 기해 방문객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예정이다. 홍보관 방문객들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사용하여 이상체온을 확인하고, 전문방역업체인 세스코를 통해 주1회 홍보관 전체 살균 및 소독도 실시한다. 손소독제 3만개를 마련해 상담 고객을 위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홍보관이 위치한 대륭포스트타워3차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체온을 상시 확인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182-4 대륭포스트타워3차 101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척헤리움 분양대표번호 1644-39 2020-03-06 14:27:27
고척헤리움 분양대표 1644-3913

김영민 2020-03-03 22:00:00
고척헤리움 대표번호 1644-3913 [분양문의는 이쪽으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