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미래 맞춤 온라인 교육 ‘박차’
서울사이버대, 미래 맞춤 온라인 교육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0.03.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역량강화 초청연수 성료
일대일 커리어 코칭, 1년 4학기제, 커리어코칭 등 독보적 커리큘럼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온라인교육의 시초가 돼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사이버대학 최초로 도입,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교육시스템을 확립해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은 지난해 9월 엘살바도르에서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

또 서울사이버대는 온라인교육의 장점인 자유로운 교육 습득 방식뿐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에서의 장점 또한 적용, 교육받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1:1 커리어코칭 시스템은 학생 개별 맞춤형 코칭프로그램으로 개개인의 취업 역량을 극대화 해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SCU멘토링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간의 교류를 독려, 서로의 유대감 증진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습 노하우와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 맞춤 1년 4학기제를 도입했다. 학생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졸업 학기를 조절할 수 있게 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K-MOOC 운영사업에 응모한 4개 강좌 모두 선정돼 2년 연속 K-MOOC 사업을 진행, 갖추고 있는 강좌의 우수성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의 수요에 최적화된 온라인 고등교육의 산실이다”라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온라인 고등교육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