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MBS발행 최초 외국자본 유치
HF, MBS발행 최초 외국자본 유치
  • 이동욱
  • 승인 2020.03.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OB, 국내 발행 MBS에 3000억원 투자

[스마트경제] 싱가포르계 금융기관인 UOB가 국내에서 발행된 주택저당증권(MBS)에 3000억원을 투자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외국계 금융기관인 UOB(United Overseas Bank Limited Co)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원화 주택저당증권(MBS)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처럼 국내 발행 원화 MBS에 외국계 금융기관이 투자한 것은 2004년 공사가 설립한 이후 처음이다. HF는 ▲기초자산의 건전성 ▲MBS 구조의 안정성 등 UOB의 엄격한 투자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 UOB의 자료요청과 방문 실사 등에 적극적으로 응대, 2월 21일과 3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만기 3년물 MBS에 대한 3000억원 규모의 외국인 투자를 성사시켰다.

HF 관계자는 “이번 UOB의 투자 유치로 공사 MBS가 국채 ․ 통안채 수준의 안정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상품임을 국제금융시장에서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커버드본드 발행과 함께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는 등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F는 안심전환대출, 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 공급 증가에 따라 올해 45조원 규모의 유동화증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Tag
#H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