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에 나온 자동 변기세정제, '집들이선물'로 인기
'미우새'에 나온 자동 변기세정제, '집들이선물'로 인기
  • 김정민
  • 승인 2020.03.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스마트경제] 세균과 청결에 대한 고민으로 혼자 사는 1인 가구와 많은 가정에서 변기세정제를 사용하며, 변기세정제의 화학성분에 대한 관심과 우려도 커지고 있다.실제 우리가 구매하는 변기세정제들에는 계면활성제, 소포제, 점도조절제, 용해제, 색소, 향료 등의 다양한 화학성분들이 들어간다.이러한 화학성분들은 기름때나 찌든 때를 떨어져 나가게 하는 효과를 주지만 환경과 인체에 알러지, 피부 자극 등 부정적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이러한 추세와 함께 최근에는 이러한 화학성분 없이 친환경 살균수를 통해 변기 냄새와 변기 속 세균, 때를 없애는 제품이 개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이미 샤워기필터를 통해 널리 알려진 닥터피엘의 신제품인 '퓨어팟'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자동 변기세정기로 친환경 살균수를 통해 자동으로 변기를 청소해 주는 제품으로 출시와 함께 네이버 변기 세정제 영역 1위.세탁용품 전체 영역 8위를 이끄는 등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이에 최근에는 집들이선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SBS 간판 예능인 미운우리새끼 (미우새)에서 이상민이 임원희에게 준 선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방송 이후 닥터피엘 퓨어팟은 디지털 변기세정기, 이상민 변기 세정기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퓨어팟은 화장실 변기 뒤 수조에 넣은 후 콘센트를 연결하면 전극을 통해 수돗물이 분해되며 차아염소산수(살균수)를 형성하고, 이렇게 형성된 살균수는 물을 내릴 때마다 변기 속 세균, 바이러스, 때, 냄새를 제거한다.퓨어팟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도 1년동안 변기 청소를 하지 않아도 화장실 냄새제거, 화장실 청소 효과를 갖게 되며 변기가 깨끗하게 유지가 된다.

퓨어팟 관계자는 "변기청소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화장실 변기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퓨어팟은 가정주부들을 넘어 1인가구의 필수품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