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코로나19 피해 기업 신속 지원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협업 실시
하나은행, 코로나19 피해 기업 신속 지원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협업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3.19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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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직원 45명 파견해 보증서 발급 시간 단축 위한 업무 수행
서울·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은행 거점 영업점 130곳 매칭 통한 신속 대응체계 구축
대구·경북지역에 여신 심사역 증원, 지역 내 파견도 병행
하나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서울 을지로 신사옥 전경.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 하나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 개인사업자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전방위적 업무 협업을 통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긴급자금 신청 증대로 상담과 보증서발급까지 소요시간이 장기화되는 현상을 해결하고자 신용보증재단에 하나은행 직원을 직접 파견해 상담, 심사 협조 등 다양한 업무를 협업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우선 하나은행은 부산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약 45명의 직원을 파견해 상담업무를 수행하도록 해 보증서 발급 시간을 단축 예정이며 서울, 경기신용보증재단과는 은행 거점 영업점 130개를 매칭해 상담대행은 물론재단의 요청시 은행 직원을 즉시 파견하는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에 신속한 대출심사, 실행을 위해 여신 전문심사역을 추가 증원해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도모하며 지역내 여신 심사역 파견도 병행할 계획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이 무엇보다 최우선 될 수 있도록 신용보증재단과 적극 협조해 인력, 시스템 등 가용 가능한 은행 자원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전담창구 설치 ▲대구·경북지역 비대면 채널수수료 면제 ▲소상공인 대상 비대면 대출 만기 연장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법인과 개인사업자 대상 4000억원 한도 내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지원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서울,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협업으로 은행권 최초 모바일 비대면 보증서 발행이 가능한 원스탑 보증서 시스템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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