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소개되어 가 볼만한 종로 종각 고기 맛집 "종각 숙달돼지"
방송 소개되어 가 볼만한 종로 종각 고기 맛집 "종각 숙달돼지"
  • 김정민
  • 승인 2020.03.1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부산, 제주도, 전주, 여수, 대구 등 관광명소로 알려진 지역에는 곳곳에 유명 맛집들이 자리해, 이를 맛보기 위해 먹방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다.특히, 서울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가득하고 연예인들이 인정한 맛집들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 서울시 주거민은 물론이고 여행 목적으로 방문한 내외국인으로 북적인다.
 
그 중에서도 K STAR '식신로드 3'에 삼겹살 끝판왕 맛집으로 소개되며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얻은 종로구 종각 맛집이 서울 방문 시 꼭 맛봐야 하는 음식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바로 종각 고기집 '숙달돼지'다.
 
숙달돼지는 한돈 중에서도 프리미엄으로 꼽히는 암퇘지만을 제공하는 곳으로, 습식 숙성 방식인 웻에이징으로 숙성을 거쳐 풍부한 육즙과 함께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이에 종각 회식장소를 찾는 인근의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종각 젊음의 거리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과 종각 데이트코스를 즐기러 온 연인 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달돼지에서는 고기 주문 시 고급 식재료로 호텔에서 사용되는 안데스 산맥의 소금과 함께 알싸한 맛이 일품인 생와사비, 각종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며, 농장주 및 소재지, 등급, 도축 일자, 숙성 일자, 숙성 방식, 숙성 온도 등이 투명하게 기재된 '고기 스펙'을 공개해 고객 신뢰도를 높여 유명세를 타고 있다.

숙성삼겹살 외에도 숙성목살, 숙성항정살, 생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으며, 사이드로는 여심을 자극하는 뚝배기 크림 리조또부터 구워먹는 치즈 등 이색적인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어 종각 삼겹살 맛집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최근 3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한 인기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소개되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종로 종각 삼겹살 고기 맛집 숙달돼지에서는 고기 주문 시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그릴링 교육을 받은 전문 서버가 고기를 직접 구워주고 있다.이에 고기를 굽는 번거로움이 없어 회식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에게 종로를 대표하는 고기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퀄리티 높은 맛을 구현하는 종각역 삼겹살 맛집을 찾으신다면, 세련된 인테리어에서 200시간 숙성을 거친 고품격 돼지고기를 선보이는 숙달돼지를 이용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