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심정 공감해 신속한 자금지원 등 농협금융 역할 당부
[스마트경제] NH농협금융지주는 19일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여신지원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 17개 영업본부의 대응상황을 논의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지역의 현장 분위기를 듣고 지역별 대응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코로나19 피해 전용창구’를 통한 여신접수와 처리현황 ▲상담, 보증심사 소요기간 ▲지역신용보증기관 협력 현황 등 제반 절차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지원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사회 전 분야가 어려운 상황으로 그중에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으로 그 분들의 애타는 심정을 공감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지원의 속도를 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한도증액, 여신담당 직원 추가배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업무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신규자금 2240억 원을 비롯해 기한연기, 이자납입 유예 등 총 2710억 원 규모의 여신을 지원했다. 지역별로는 대구, 경북지역 300억원, 업종별로는 음식업, 여행·숙박업 등 관련 업종 1230억원 등이다.
여신지원 외에도 ‘사랑의 농산물꾸러미 나눔행사’를 열어 대구·경북지역에 농산물꾸러미 4000박스를 전달했으며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60만 송이의 꽃 소비촉진 캠페인과 ‘집밥 선물세트’ 기부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