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센터, 암표근절 블록체인 AXL과 150억 규모 에스크락 계약 체결
한국M&A센터, 암표근절 블록체인 AXL과 150억 규모 에스크락 계약 체결
  • 김진환
  • 승인 2018.10.15 14: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A센터 & AXL 에스크락 협약식 장면.
한국M&A센터 & AXL 에스크락 협약식 장면.

 

한국M&A센터는 공연·문화·스포츠 관련 암호화폐인 ‘AXL(AXIAL ENTERTAINMENT COIN)’의 공동 개발사인 AA 엔터테인먼트·어웨이크 엔터테인먼트와 에스크락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크락은 ICO 시점에 암호화폐 지갑 잔고를 증명한 뒤 거래소 상장 후 성과를 확인하고 나서 동일한 가격으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는 ICO 참여 모델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AXL은 총 150억원 규모의 ICO를 에스크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AXL은 투명한 공연, 문화, 예술, 스포츠 티켓과 콘텐츠 소비 시장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연예기획사 AA 엔터테인먼트, 공연기획사 어웨이크(AWAKE)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암호화폐로 ICO 참여자 입장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모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의 리버스 ICO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AXL에 따르면 현재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불·편법 티켓 예매 프로그램을 통해 소수의 개인 또는 업체가 인기 콘서트 티켓의 약 30%~50%를 선점하고 있다. 이로 인한 리셀링(암표), 불법양도 사기의 피해와 책임은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돼,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티켓은 매진됐으나 관람석은 텅 비는 경우도 생겼다.

이에 AXL은 불·편법 리셀링으로 인해 훼손되고 있는 공연, 문화, 스포츠 콘텐츠/티켓 시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프로듀서, 아티스트, 소비자 모두가 깨끗하게 공존하는 ‘클린 티켓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AXL 측은 공연, 스포츠, 영화, 전시 등 문화 콘텐츠 시장의 소비자, 제작자, 창작자가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AXL로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인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에 있다.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은 △투명한 데이터 공개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 시장 형성 △결제 시스템 통합에 의한 서비스 비용 절감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및 간소한 콘텐츠 구입 절차 △빠른 트랜잭션 속도 등이 특징이다.

또한 AXL은 콜드월렛 수준의 보안력을 지닌 해킹방지 전자지갑을 2019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모듈과 타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한 거래소 기능을 가진 멀티월렛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소비자들은 이 멀티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유중인 코인으로 실생활에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해진다.

에스크락을 통해 이번 AXL의 ICO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에스크락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연회비를 납부, KYC 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AXL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Tag
#M&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리새 2018-10-15 20:29:04
ICO 컨셉 정말 괜찮네요 암표 요즘 얘기 많던데

임세현 2018-10-15 18:02:58
정말 기대되는 코인입니다 클린티켓의 혁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