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빈, 'n번방' 망언→딥페이크 계정 팔로우 또 논란…父母 "용서해달라"
김유빈, 'n번방' 망언→딥페이크 계정 팔로우 또 논란…父母 "용서해달라"
  • 스마트경제
  • 승인 2020.03.25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유빈 SNS

[스마트경제] 아역 뮤지컬 배우 김유빈(16)이 'n번방'과 관련해 경솔한 발언은 한 것에 이어 '딥페이크(유명인들의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 영상 계정까지 팔로우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안기고 있다. 김유빈은 이에 대해 해킹을 당했다고 해명했고, 그의 부모는 용서를 구했다. 

김유빈은 지난 24일 페이스북 스토리에 '남성들이 뭐 XX.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X들아. 대한민국 XX가 27만 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XX냐? #내가 가해자면 너는 XX다. N번방 안 본 남자들 일동'이라고 적힌 사진을 올렸다. 이어 "내 근처에 XX 있을까봐 무섭다. 이거랑 다른 게 뭐냐고"라고 덧붙였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김유빈은 25일 트위터에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올린 스토리를 보고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단 말을 드린다. 해당 스토리는 저에게 n번방에 들어가 본 적 있냐고 했던 사람과 모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던 사람들이 있어서 홧김에 저지른 글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저는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다. 절대 그들을 옹호할 생각은 없었다. 여러분들이 뭐라고 하든 더 이상 제 논리 펼치지 않고 조용히 받아들이겠다. 이번 일로 깨달은 게 많고 더 이상 말실수하지 않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또한 김유빈은 "2일 전 철 없이 제 개인 SNS 스토리에 친구 공개로 게시한 사진과 글을 올렸고, 스토리가 하루가 지나서 내려갔다. 제 스토리를 본 페북 친구들 몇 명이 여성분들을 일반화하는 내용에 대해 상처를 받았고 그 사실이 트위터로까지 전해지게 된 것 같다. 제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 제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드리는 말을 전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글을 올렸다. 

그러나 김유빈이 '딥페이크'(유명인들의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은 재점화 됐다. 이에 김유빈은 "예전에 트위터 계정이 한번 해킹당한 적이 있었다. 그때 불법 사이트 연관 계정들이 팔로우됐다. 사실 딥페이크라는 것이 뭔지도 잘 모른다"고 해명했다. 

김유빈의 행동에 부친과 모친은 매체 인터뷰를 통해 사과에 나섰다. 그의 부친은 한 매체에 "아이가 친한 형에게 'n번방'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를 전해 듣고 어떤 내용인지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아무 생각 없이 해당 게시물을 올렸다. 현재 아이가 '신상 털기'를 당해 극도로 괴로워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린 나이에 저지른 실수인 만큼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사과했다. 

모친 또한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 "어제 아들이 올린 글을 확인 후 민감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런 글은 맞지 않다고 생각하며 문책 후 글을 바로 내리라고 했다"며 "아들이기에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까지도 유빈이에게 문책 중이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고 한다. 가정교육 똑바로 시키고 피해자들에게 더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대로 된 교육을 시키겠다. 신상 정보를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김유빈은 2004년생으로 지난 2013년 오페라 '토스카'로 데뷔했다. 2014년 EBS1 어린이 프로그램 '먹보공룡 티노'에 태산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으며, 2014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부산 공연에 쿠르트 역으로 출연했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