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 오픈 1주년 맞아
삼성생명,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 오픈 1주년 맞아
  • 복현명
  • 승인 2020.03.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조회수 491만회, 구독자수 2만3000명으로 탁구 채널 강자로 부상
삼성생명 탁구단의 역량을 바탕으로 시즌제 운영
삼성생명의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 1년만에 누적 조회수 491만건을 넘어섰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의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 1년만에 누적 조회수 491만건을 넘어섰다. 사진=삼성생명.

[스마트경제] 삼성생명의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된지 1년을 맞았다.

작년 3월 유남규 삼성생명 탁구단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업로드 이후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누적 조회수 491만회, 구독자수 2만3000명을 넘어섰다.

최근에는 야외 활동이 힘들어지면서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지난 ‘탁쳐’ 동영상 찾아보기가 입소문을 탔고 덕분에 평균 조회수도 작년 하반기 44만회이었던 것이 올해 1~2월에는 46만회까지 늘어났다

실제 지난해 ‘탁쳐’는 그 동안 쉽사리 보기 힘들었던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스킬을 소개하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됐다.

먼저 시즌 1은 19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의 ‘탁구레슨’이라는 타이틀로 리시브 등의 탁구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총 15편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어 시즌 2에서는 ‘탁사부일체’라는 이름으로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 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영상을 올렸다.

시즌 3은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탁쳐’ 출연진이 동호인들을 직접 찾아가는 ‘무림탁구왕’으로 구성됐다. 특히 ‘무림탁구왕’은 ‘도장깨기’ 형식으로 방문 대상 탁구클럽을 추첨해 선정하고 참여를 유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삼성생명은 올해에도 다양한 '탁쳐' 콘텐츠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선수단 자체 대결을 통해 탁구 실전 팁을 전수하는 ‘탁구의 희열’, 동호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무림탁구왕 시리즈2’로 더욱더 동호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 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탁쳐 외에도 탁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구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체육 활성화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