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유튜브 라이브 ‘랜선 입학식’ 실시
단국대, 유튜브 라이브 ‘랜선 입학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3.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눈높이 맞춰 총장과 소통
김수복(가운데) 단국대학교 총장이 학생MC와 함께 퀴즈 정답자를 위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단국대.
김수복(가운데) 단국대학교 총장이 학생MC와 함께 퀴즈 정답자를 위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단국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단국대학교가 코로나19로 입학식이 취소된 가운데 원격강의로 대학 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신입생을 위해 26일 오후 5시 30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단꿀 라이브 : 2020 신입생 모여라’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입학식’은 유튜브 특성에 맞춰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입학식을 뒤로하고 신입생 눈높이에 맞춘 소통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입생들은 방송을 통해 학사일정, 캠퍼스 안내, 동아리 정보, 연애상담, 학생식당은 물론 학교 주변 맛집 등의 정보를 얻게 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채팅을 통해 대학 총장, 양 캠퍼스 총학생회장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사학과 79학번)·설민석 역사 강사(연극영화 94학번)·박해수(연극영화 00학번) 배우 등 동문들의 축하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김수복 단국대 총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위기 극복을 위해 지성의 힘을 모으자”며 “당분간 학생들과 캠퍼스에서 함께할 수 없지만 주기적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단국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인 ‘똑단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