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재계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코로나 19사태 극복 지원 동참 한국에 마스크 약 1백만개 기부
홍콩 재계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코로나 19사태 극복 지원 동참 한국에 마스크 약 1백만개 기부
  • 김정민
  • 승인 2020.03.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뉴월드 그룹과 초우타이푹 주얼리 그룹 후계자인 홍콩계 비즈니스 리더,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이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극복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사태 비상 국가인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에 1백 50만개의 마스크를 기부한 데에 이어 한국에도 마스크 약 1백만개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부된 1백 만개의 마스크는 한국 내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대구와 경북 지역에 한국 소롭티미스트 협회를 통해 우선 전달될 예정이며 또한 아동 권리 보장원과 사회 복지원에도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이번 코로나 19 마스크 기부는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행된다.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은 코로나 바이러스 판데믹과 이로 인한 의료 보급품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된 그의 글로벌 자선 기획이다.
 
만 40세의 억만장자 에이드리언 청 회장은 국내 백미당의 홍콩과 중국 사업의 파트너이자 전략 투자자로 구호 활동과 해외 기부에 앞장서는 재계 리더 중 하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 리더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행 사례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지난 1월부터 청 회장이 이끄는 홍콩계 재벌 뉴월드 그룹은 미화 7백만 달러와 4백50만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병원과 사회적 기업, 그리고 대중에게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청 회장의 팀은 홍콩 내 소재 분석 및 나노 기술 업체 마스타 다이내믹사 와의 파트너쉽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박멸까지 가능한 차세대 보급형 마스크를 개발 중에 있으며 글로벌 유통을 준비하고 있다.
 
에이드리언 청 회장은 이번 기부에 앞서 “지금과 같이 어려운 때에, 우리는 공용가치창출 (CSV: Create Shared Value)과 자원, 기술 그리고 기술 역량 공유에 있어 경계를 허물어야 하며 이를 통해 바이러스를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나는 스스로를 한국의 오래된 친구라고 자랑스럽게 여기며 한국의 국가 유산과 문화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바탕으로 한 유대 관계에 긍지를 갖고 있다. 나는 이 싸움을 이길 유일한 길이 바로 기술 능력과 혁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국제적 협조를 통해 함께 협력하는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청 회장의 대변인에 의하면 일일 생산량 최대 2십만 개의 마스크를 제작할 수 있는 생산 라인을 빠르면 4월 중순에 마련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또한 바이러스 박멸이 가능한 나노 기술을 사용한 차세대 마스크 리서치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변인은 또한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을 더 널리 알리고 전세계 저소득층에 마스크를 공급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 회장은 홍콩 부동산 재벌 뉴월드 그룹의 3세대 상속자이며 로즈우드 호텔 그룹과 쥬얼리 그룹 중 하나인 초우타이푹 주얼리 그룹을 거느린 미화 2백7억 달러 비즈니스 제국의 총수이다. 그의 가족은 블룸버그 아시아가 꼽은 톱20 부호 가문 순위에서 12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7년, 청 회장은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문화 예술 공로 훈장인 오피시에장(Officier de L’Ordre des Arts et des Lettres)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가업의 총수 역할과 함께 수십억 달러 비즈니스인 문화-유통 기업 K11그룹을 홍콩과 중국을 오가며 성장시키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