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시대, 수익형 부동산 반사이익 기대돼 투자자 관심↑
제로금리시대, 수익형 부동산 반사이익 기대돼 투자자 관심↑
  • 김정민
  • 승인 2020.03.3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준금리 0.5% 포인트 인하…우리나라 사상 최초 0%대 기준금리 시대 열어
- 부동산으로 몰리는 유동자금…희소성 갖춘 ‘DMC 스타허브플러스’ 주목 받아

[스마트경제] 코로나 19 바이러스 여파로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지난 16일 한국은행도 임시금융통화위원회를 개최해 0.5% 금리인하를 결정했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1.25%에서 0.75%로 내려가며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한 것이다.

이제 은행이자로 수익을 올리기 어렵다 보니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금리가 인하돼 투자자 입장에서는 대출 금리가 낮아져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준금리가 인하하자 금융권에서는 예·적금 금리를 순차적으로 낮추고 있는 상황이라 유동자금은 부동산 특히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0일 입찰을 진행한 동탄2신도시 A86블록에 들어서는 ‘동탄레이크자연앤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는 최고 168%의 낙찰률을 기록하며 계약시작 하루 만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초저금리 시대라 은행에 돈을 넣어도 사실상 마이너스인 상황에서 대체투자처로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질 것”이라며 “이러한 가운데 수요가 풍부해 공실이 나지 않고 희소성을 갖춰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0%대 기준금리 시대를 맞아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로 이목이 쏠리는 상황에 수익형 부동산 중 알짜상품이 분양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개발이 본격화 되는 고양 창릉신도시 인근 향동지구(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8-1블록에 들어서는 섹션오피스 ‘DMC 스타허브플러스’가 그 주인공으로 지하 5층~지상 15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363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섹션오피스 특징에 맞게 면적·스타일을 선택해 자유로이 사무실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컨퍼런스룸, 다목적 미팅룸, 호텔식 라운지 및 로비, 폰부스, 힐링수면실 등 다양한 고품격 특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은 물론 종사자들의 자부심을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단지 주변에는 망월산, 봉산, 은행산 등이 있는 숲세권이며 단지 앞에는 향동천 수변공원이 있어 점심시간 또는 퇴근시간 후 산책도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향후 신설될 고양선 향동지구역(예정)과 경의중앙선 향동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다. 뿐만 아니라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 개통 시 여의도나 용산까지 25분,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게다가 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차량 이동이 용이하고, 서울~파주 문산 간 고속도로는 올해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년 개통 예정인 김포~고양 관산 간 도로도 만들어지고 있어 향후 최고의 교통여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업지 주변에 입지한 창릉신도시가 정부의 3기 신도시 개발 5곳 중 확정 지정되면서 약 3만 8천여 가구와 더불어 판교 제1테크노밸리의 2.7배 면적에 각종 자족시설 조성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게다가 약 22만㎡ 면적에 업무공간과 문화관광시설,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 등도 추진 중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로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당사업지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라며 “인근 창릉신도시 등 대형 개발호재와 교통여건 개선 등의 우수한 미래가치로 투자환경에 긍정적인 요인들이 많아진 만큼 대체 투자상품으로 DMC 스타허브플러스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를 비켜가 대출규제 및 전매제한이 없다. 여기에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저금리시대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DMC 스타허브플러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2,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