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 ‘(무)KB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 출시
KB생명, ‘(무)KB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0.04.0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후 생활비용 부담 덜어주고 버킷리스트 실행 도와주는 스마트한 연금보험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무)KB계획이 다있는 연금보험’을 1일부터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 사진=KB생명.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무)KB계획이 다있는 연금보험’을 1일부터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 사진=KB생명.

[스마트경제]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무)KB계획이 다있는 연금보험’을 1일부터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 은퇴 후 건강보험료 등 생활비용 지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Key Plan(키 플랜)’과 스스로의 버킷리스트 실행을 지원하는 ‘Bucket listPlan(버킷리스트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8년 7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과 작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출기준 강화로 지난해 11월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는 전월대비 가구당 평균 7.6% 상승했다. 이런 생활비용 등의 부담은 은퇴 후 마음 먹었던 버킷리스트 등의 실행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Key Plan)은 40세 남자가 매월 20만원, 30만원씩 10년간 납입하면 60세부터 사망시까지 각각 145만원, 218만원(2020년 3월 공시이율 2.55%기준, 20년보증)을 연단위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은퇴 후 부담되는 생활비용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6월 중순 이후 은퇴 후 한달살기 체험 등 버킷리스트 실행을 위한 비용 마련이 가능한 ‘Bucket listPlan(버킷리스트플랜)’도 하나투어, KB카드와 연계해 현지생활체험 여행상품 서비스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은퇴 후 간직했던 꿈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은 선물 같은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생애 단계별로 고객 관점의 컨텐츠와 온라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