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 4월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 4월 분양
  • 이동욱
  • 승인 2020.04.01 0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 5층~지상 29층, 3개동, 총 392실 규모
‘힐스테이트 도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힐스테이트 도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스마트경제]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대전 도안신도시에서 ‘힐스테이트 도안’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안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77-1, 2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9층, 3개동, 총 392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도안신도시는 대전을 대표하는 주거지로 꼽힌다. 지난 2003년 2기신도시로 지정돼 개발이 시작된 곳으로 최초 개발을 알린 도안1지구는 현재 공동주택용지 블록의 입주가 완료돼 사실상 개발 마무리단계에 돌입한 상태다.

최근에는 도안1지구와 연접한 도안2, 3지구와 갑천지구의 개발이 본격화 됐다. 이들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도안신도시는 총 5만9000여 가구, 16만4000여 명이 거주하는 대전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도안은 이중 도안1지구에 조성된다. 위치상 도안신도시 전체로는 정중앙 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이미 완성된 인프라와 높은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도안은 교통, 교육, 자연, 편의 등의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국내 최초의 트램 도시가 될, 대전 트램 개발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다. 실제 단지는 바로 앞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5년 예정)이 자리해 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 대전 전 지역으로 통하는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인근에는 도시철도 1호선 유성역,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유성복합터미널(예정), 도안IC(예정) 등이 자리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교육환경도 좋다. 주변에는 흥도초, 유성중, 도안중, 유성고, 대전도안고, 대전체육고, 대전예술고 등이 있으며, 개교를 앞두고 있는 복용유치원(2022년 9월 예정), 복용초(2022년 9월 예정), 서남4중(2022년 3월 예정) 등도 가깝다. 또 원신흥도서관,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교육문화시설이 인접하고, 카이스트, 목원대, 충남대 등의 명문대도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의시설도 갖췄다. 도안신도시 내 자리한 진잠천 수변공원, 도안문화공원, 옥녀봉체육공원, 덜레기근린공원, 도안숲공원 등을 모두 가깝게 이용 가능하며, 인접한 갑천에는 갑천생태호수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주변에는 홈플러스, CGV,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목원대 상권과 중심상업지역 및 근린생활상가 상권을 중심으로 형성된 다양한 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는 도안신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아파트를 넘어서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통해 채광 통풍을 높였다. 또 1층에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을 배치하여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확대했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전 호실의 실내 천정고를 높였으며, 펜트리 공간과 와이드한 주방,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제공해 수납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일부 최상층은 복층 서비스(다락) 면적이 제공되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등의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유성구 장대동 267-5 일원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 은평신사 벽산블루밍 2020-04-01 10:13:12
In서울아파트 은평신사 벽산블루밍 분양
평당 12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공세권 병세권
개발호재:GTX-A노선2023년 개통예정
서부경전철 2026년 개통예정
현재기준 주변시세차익 최소 2억
2021년 10월이후 전매무제한
계약특전:3천만원 상당 무상옵션(발코니 확장,중도금 무이자,생활가전 등등)
청약통장 무관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문의 : 은평신사 벽산 블루밍 모델하우스
031-990-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