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부동산시장 큰손으로 급부상…대구 ’뉴센트럴 두산위브 더제니스’ 분양시작
3040세대 부동산시장 큰손으로 급부상…대구 ’뉴센트럴 두산위브 더제니스’ 분양시작
  • 김정민
  • 승인 2020.04.0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의 주 수요층인 '5060 베이비붐 세대'의 비중이 서서히 줄어드는 반면 '3040 에코세대'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는 신혼부부나 다자녀부모들이 우선적으로 분양 받을 수 있는데다가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되기 때문이다. 또, 전세가격 폭등과 전세품귀현상으로 인해 전세난민으로 전락할 필요가 없고 깡통전세에 대한 우려도 씻어낼 수 있어서다. 특히, 내 집을 장만하면 2년마다 이사를 다니지 않아도 되므로 중개수수료나 이사비용 등 상당한 비용을 아낄 수 있다.

3040세대가 분양시장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면서 주택을 선택하는 기준도 까다로워지고 있다. 

3040세대들은 직주근접성과 함께 자녀의 보육ㆍ교육 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실속형평 면 등 다방면으로 꼼꼼하게 챙긴다. 

코리아신탁이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360-3번지 일원에 ‘뉴센트럴 두산위브 더제니스’도 3040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대구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 근로자 및 관련업종 종사자 등의 출퇴근이 매우 수월할 전망이다. 대구 산업의 메카나 다름없는 성서1•2•3•4산업단지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는데다가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의 수혜까지 기대되는 단지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죽전역을 이용하면 성서산업단지와 대구시청 신청사(계획)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 중부내륙고속지선 남대구IC가 가까워 전국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대구의 주요 도심을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가깝다.

도보거리에 이마트와 달서시장, 본리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있으며 대구문화예술회관과 웃는얼굴아트센터, 대구 학생문화센터 등도 가깝다. 우리병원과 S병원, 허병원 등 대형병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대규모 공원이 많아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부지면적만 165만 여㎡에 달하는 두류공원이 근거리에 있다. 또, 약 66만 여㎡ 규모의 학산공원도 가깝다.

덕인초교와 새본리중, 성당중, 대구제일여상고, 대구공대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있다. 또, 달서구의 명문고로 알려진 영남고와 경원고, 대건고 등도 쉽게 통학할 수 있다. 달서구립 본리도서관도 가깝다.

KTX·SRT·대구광역철도, 대구산업선의 이용이 모두 가능한 `서대구역(2021년)` 개발사업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향후, `대구∼광주 간 달빛내륙철도`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결철도`까지 개통되면 서대구역은 6개의 광역철도망이 연결된 영남지역 최고의 교통요충지로 거듭나게 된다.

게다가, 성성지구 바로 옆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S, 삼성전기 등이 입주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이하 산단)가 있다. 천안3산단은 도보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천안외국인 전용산단, 천안 2산단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이 아파트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44층, 372가구 규모(오피스텔 56실 포함)로 지어진다. 공동주택의 전용면적은 3040세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84㎡형(84A•84B)으로만 구성된다. 또, 오피스텔도 아파트평면과 거의 유사한 전용 84㎡형으로 설계됐다.

코리아신탁은 계약자들에게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제공해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월성동 1579번지 일대에 마련됐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