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터-Ncloud24,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을 위한 MOU
빅스터-Ncloud24,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을 위한 MOU
  • 김진환
  • 승인 2018.10.1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빅스터와 클라우드 시스템 전문기업인 Ncloud24은 지난 15일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빅스터는 현재 유전체 분석 전문업체인 마크로젠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유전체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다. 이 과정 중에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컨소시엄 블록체인 패키지 플랫폼인 보울레저(Bowledger)를 출시한다. 보울레저는 블록체인 시스템의 기본적인 엔진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기존 ICO 진행 후 개발이 미진한 업체 및 향후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희망하는 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빅스터는 어렵게 느껴지는 블록체인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으로 확장 개발하기로 하고, 이의 안정적인 서비스화를 위해 국내 최초의 Cloud Service Consulting Partner인 Ncloud24와 협력함으로 블록체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년 연말을 계기로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인 DApp이 보편화될 것으로 보여지며, 이를 위한 컨소시엄 블록체인의 시스템 구성은 개별 서버간의 연결, 클라우드와 일부 개별 서버간의 연결, 클라우드 내의 연결 등 방식으로 진행될 예상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십 대의 클라우드 서버에 빅스터의 보울레저 플랫폼을 제공하여 업체와 서비스별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을 목표로 한다.

한편 빅스터는 올 하반기에 블록체인 플랫폼인 보울레저(Bowledger) 1.0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보울레저 1.0은 BP(Block Producer) 구성, 사용자 인증 및 권한 부여, 트랜잭션 해시값을 이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 탐색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이 포함되고 상위 버전에서는 자체 토큰 발행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