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소문 중앙일보 사옥 자리에 호텔 들어선다
서울 서소문 중앙일보 사옥 자리에 호텔 들어선다
  • 이동욱
  • 승인 2020.04.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거정비형→혼합형 정비' 전환
서소문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위치도. 사진=서울시 제공

[스마트경제] 서울시청 근처 서소문 중앙일보 사옥 부지에 호텔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전날 열린 도시계획위원회(도계위)가 '서소문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 및 경관심의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구 태평로2가, 서소문동, 남대문로4가 일대 재개발과 관련 기존 도시조직을 보전하고 지역적 특성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단일화된 철거정비형 방식에서 혼합형 정비 방식(소단위관리형·보전정비형·일반정비형)으로 전환한다. 또한 사업실현성을 감안해 5개의 존치지구를 시행지구로 전환하고 정비기반시설의 종류와 규모도 변경했다.

시는 이와 함께 중앙일보 사옥 부지인 서소문 11-1지구와 서소문 12-1지구의 정비계획변경안도 함께 결정했다. 이 안은 소유주인 중앙일보 측이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11-1지구에는 업무시설과 관광호텔, 12-1지구에는 가족호텔이 건립될 예정이다. 용적률은 11-1지구가 970%, 12-1지구는 969%다. 두 지구는 옛 중앙일보빌딩인 서소문빌딩 바로 옆에 있는 부지다. 현재 중앙일보 본사인 서소문로 100 '중앙빌딩'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아울러 도계위는 도봉구 쌍문동에 다목적 체육센터를 짓기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도 의결했다. 또한 재건축 대상인 서초구 방배동 방배신동아아파트 남측 도로 폭 축소 방안 등도 가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계획 재정비로 도심내 활성화된 상업가로의 특성을 유지보존하면서 낙후된 도시경관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도심부 정체성을 강화하고 정비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