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다양한 진로 코칭 위한 직업상담사 육성 ‘박차’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다양한 진로 코칭 위한 직업상담사 육성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0.04.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본교 캠퍼스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본교 캠퍼스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커리어코칭전공이 전문적인 직업상담사의 역할이 대두되자 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자격증 대비반, 경력개발·심화·인생이모작과 같은 경력전환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 커리어코칭의 방법과 기법을 익히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개개인의 적성탐색과 경력전환은 물론 가족구성원과 주위사람의 적성과 진로탐색, 더불어 인재와 직업을 연결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커리어코칭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시 커리어코칭학사 학위를 취득 가능하며 관련 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증인 직업상담사와 민간자격증인 커리어코칭전문가, 코칭심리사가 있으며 졸업 후에는 공공 직업안정기관과 지자체 취업지원센터(고용노동부, 시군구청, 공공직업훈련기관), 국방부 취업지원센터, 대학교 취업정보실, 기업 인사팀 등에 진출 가능하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은 미래사회에서 더욱 수요가 급증할 직업상담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육성을 위해 온라인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