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온라인 개학’ 대비 전국 교사 대상 온라인 수업용 자료 무료 제공
이투스교육, ‘온라인 개학’ 대비 전국 교사 대상 온라인 수업용 자료 무료 제공
  • 복현명
  • 승인 2020.04.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투스북’이 운영하는 강의 지원 서비스 ‘T폴더’ 통해 디지털 학습 자료 제공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이투스북의 각종 참고서 배포용 PDF파일도 무상 제공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고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전국의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학습 자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고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전국의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학습 자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고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전국의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학습 자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투스교육의 온·오프라인 학습 콘텐츠 브랜드 ‘이투스북’은 스마트 수업 지원 서비스 ‘T폴더’의 ‘교강사 자료실’을 통해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용 PPT 파일 ▲한글파일 자료 ▲이미지자료 ▲MP3파일 등 다양한 디지털 교수학습자료를 무료로 지원한다. 교사들은 이 같은 자료를 편집, 재가공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교사들은 이투스북에서 발행해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각종 참고서의 배포용 PDF파일도 필요할 경우 ‘T폴더’에서 요청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투스북의 ‘T폴더’는 이투스교육이 지난 2016년부터 다양하고 편리한 교·강사 학습 자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돼 왔다. 이투스교육은 갑작스러운 온라인수업 준비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학습 자료를 편집, 재가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전국의 교사들이 ‘T폴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학습 자료를 활용해 수업 자료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과 부담감을 모두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투스북의 ‘T폴더’는 수업용 자료를 제공하는 ‘교강사 자료실’ 외에도 ▲간편한 듣기평가 수업이 가능한 LTE 바로듣기 ▲스마트한 영단어 출제 프로그램인 영단어 출제 마스터 ▲교사가 만든 시험지의 간편한 채점, 성적 분석을 돕는 프로그램인 타임체커 등의 서비스를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제공한다.

이달 말부터는 수능시험과 평가원과 교육청 주관 모의고사, 이투스전국연합모의고사 등의 기출 문제 자료가 제공되는 ‘교·강사용문제은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종서 이투스교육 부사장은 “이투스교육은 2016년부터 스마트 학습 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가능한 디지털 교수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에 대비해 수업, 학습 자료를 서둘러 준비해야 하는 전국의 교사들에게 ‘T폴더’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폴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교사는 이투스북의 ‘T폴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선생님 인증 절차를 완료한 후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투스교육이 이번에 제공하는 각종 자료는 수업용 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이투스교육에 있으므로 수업용 자료로 활용하는 것 외에 무단 복제, 배포, 출판(전자출판 포함) 등의 상업적 사용은 금지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