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명품 불패'…롯데百, 해외패션 매출 신장
코로나19 '명품 불패'…롯데百, 해외패션 매출 신장
  • 권희진
  • 승인 2020.04.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해외명품은 여전히 잘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세일이 시작된 3일부터 7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보다 15.4% 하락했지만, 해외패션 매출은 4.7%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보면 해외 시계·보석 제품은 지난해 세일 때보다 무려 27.4%나 매출이 늘었고 해외 부티크도 5.4%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어 명품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코로나19로 봄 결혼식을 미룬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을·겨울 결혼 전 혼수를 구입하고 있는 것도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명품 수요를 고려해 이달 19일까지 웨딩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추가 적립 행사를 열기로 했다.

정기세일 기간 웨딩 마일리지를 5만원 이상 적립하면 5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주고 인기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는 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해준다. 10∼12일에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에서 e쿠폰북을 다운로드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면 50%를 추가 적립해준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비심리는 위축돼 있지만 해외패션의 경우 많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며 신장세를 기록했다”며 “특히, 혼수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한 웨딩 멤버스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