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까지 30분대 쾌속 연결!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주목
강남까지 30분대 쾌속 연결!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4.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 확보된 지식산업센터로 인기

[스마트경제] 의정부에 강남 등 주요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한 지식산업센터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가 등장해 화제다. 

의정부는 이미 형성된 교통망이 풍부한 동시에 개발이 예정된 교통 호재가 다양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기 좋은 지역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의정부 최초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로, 획일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갖춘 다른 공장형아파트와 다른 차별화했다. 독보적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가 적용돼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층고가 5.5m로 높아 공간 활용도 및 개방감, 쾌적함을 극대화 한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의정부 아파트형공장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는 우수한 교통망이 호평 된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 IC가 인접한 지역에 개통돼 강남 및 잠실, 경기 북부가 30분대에 연결된다. 민락지구를 가로지르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돼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 도봉산역에 15분 내 도착이 가능해졌다. 동의정부IC를 통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 역시 이용이 수월하다. 민락 IC, 동의정부 IC 등을 이용할 경우, 서울 및 수도권을 넘어 전국 각지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물류 중심지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예정된 교통망 확충 계획도 다채롭다. 강남에 직접 이어진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돼 강남과 서울 주요 도심이 4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GTX-C노선이 완공되면, 13분대에 서울 삼성역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출퇴근 편의가 대폭 강화된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됨에 따라 1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진 것도 눈길을 끈다. 

경기 북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가까워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 관광, 주거, 스마트팜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전통공연장을 비롯해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 쇼핑과 문화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천보산과 부용산을 내부에서 조망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주변 녹지가 다양해 비즈니스 환경이 쾌적하다.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좋은 평을 받는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이 밀집돼 있고, 도서관 건립 계획도 예정돼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는 우수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입주기업에게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과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이 가능하다. 임대료보다도 저렴한 비용에 사옥을 마련할 기회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정부시 오목로 205번길 29, 202호에 위치해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