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언택트 금융 강화 위한 ‘Hana EZ’ 내국인 서비스 확대 실시
하나은행, 언택트 금융 강화 위한 ‘Hana EZ’ 내국인 서비스 확대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4.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기술과 AI 알고리즘, 인공지능 도입으로 해외송금 편의성 강화
‘Hana EZ’ 앱 통해 영업점 방문없이 유학생 송금 가능
하나은행이 외국인 전용으로 출시된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 서비스를 외국인에서 내국인까지 확대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외국인 전용으로 출시된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 서비스를 외국인에서 내국인까지 확대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 하나은행이 외국인 전용으로 출시된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 서비스를 외국인에서 내국인까지 확대 시행한다.

‘Hana EZ’는 내국인 서비스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기술과 AI알고리즘, 인공지능을 도입해 차별화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금처리과정과 상대국가의 공휴일과 시차까지 감안한 AI알고리즘을 통해 송금 예상 소요시간 알림 서비스를 20일 국내 최초로 시작한다.

또한 유럽지역의 계좌번호 또는 국가 별 은행코드만 입력해도 수취은행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 손님이 직접 투입할 항목을 대폭 줄였다.

특히 이번 내국인 서비스 확대는 언택트(비대면) 거래에 중점을 뒀다. 모바일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등록, 재학사실 입증서류를 제출해 영업점 방문없이 유학생 송금이 가능하게 했으며 한 번 보낸 송금은 금액만 입력하면 바로 송금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WUBS 세계주요대학 등록금 납부 서비스를 ‘Hana EZ’를 통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어 환율이 급등하는 시기에 유학생을 둔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Hana EZ’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개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웨스턴유니온 송금 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국내 최저가인 $3.99가 적용되며 1만달러 초과 해외 송금 시에도 전신료 5000원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유학생 송금, 내국인의 지급증빙미제출 송금은 미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엔화(JPY) 한해 6월 30일까지 환율을 50% 우대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Hana EZ’를 통해 손님들이 빠르고 쉬운 해외송금을 경험하고 향후 ‘Hana EZ’가 대한민국의 대표 해외송금 앱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