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신반포 15차에서 ‘안티 바이러스’ 비롯,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한다
대림산업 신반포 15차에서 ‘안티 바이러스’ 비롯,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한다
  • 김정민
  • 승인 2020.04.21 15: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션 : 아크로하이드원
캡션 : 아크로하이드원

[스마트경제] 대림산업이 수주 전에 모습을 드러내며 신반포 15차 재건축 정비사업 수주를 진행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시공사로 선정 시, 최첨단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과 안티더스트, 내진특등급 설계 등 입주민을 완벽히 보호할 수 있는 ‘아크로하이드원’ 고유의 풀패키지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대림산업은 최근 입찰 참여를 발표한 ‘신반포 15차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아크로하이드원’ 시그니처 브랜드 타운을 완성할 계획이다. ‘신반포 15차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2번지 일대를 재건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대지면적 27,846㎡,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의 아파트 6개 동, 641가구 규모의 중량급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가 아파트로 인지도 높은 ‘아크로리버파크’가 단지와 가까워 있어 총 2,253가구 규모의 초대형 브랜드타운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이처럼 아크로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면 그 시너지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국내 최고가 아파트로 등극한 ‘아크로리버파크’와 같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대단지 타운 형성으로 더 높은 집값 상승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 114에서 지난해 아파트 단지 규모에 따른 연간 시세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1,500가구 이상 대단지의 경우 6.17% 상승률을 기록하며 500~700가구의 시세상승률 2.98%에 비해 상승률이 2배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기간을 5년으로 확장해도 1,500가구 이상은 38.85%, 500~700가구는 21.53% 상승률을 보였다.

대단지 아파트가 선호 받는 이유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녹지공간의 공유, 밀집된 교육환경, 고정수요로 인한 상권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 저렴한 관리비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환금성에 있다. 

국내 부동산시장 특성상 집은 재산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으로 대단지의 상승여력과 많은 거래 데이터는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여주게 된다. 매도자와 매수자의 간극이 좁혀지면서 자연스러운 거래로 이어지게 되고 이에 따른 가격상승이 탄력을 받으며 선순환이 계속되는 것이다.

‘아크로하이드원’은 대림산업이 론칭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다. 입주민 보호 설계 외에도 가구 내에 들어갈 마루바닥이나 창호, 벽지 등 자재를 모두 최고급으로 적용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완벽한 주거시설을 완성하겠다는 대림산업의 의지와 사명감이 강하게 반영돼 있다.

특히 하이엔드 기술력으로 무장한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과 내진 특등급 설계로 완벽한 재해 안전 시스템 적용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이 개발한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은 여러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 중에서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아크로하이드원’ 단지는 차량이 출입하는 초입부터 곳곳에 열 화상 카메라를 비치, 철저하게 발열을 감지하는 한편 신발 소독 매트, 신발장 살균기를 통해 위험요소와 오염물질의 1차 필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단지 내부에서 가장 이용빈도가 높으면서도 밀폐성이 강한 엘리베이터에는 공기정화기능 및 살균기능을 더하고 안티 바이러스 핸드레일, 터치리스 버튼, 풋버튼을 설치해 바이러스의 실내 유입을 원천 차단한다. 가구 내에는 예일대 교수로부터 성능 검증을 마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365일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유사시 전문 의료시설과 다이렉트로 연결 가능한 IOT 시스템 적용으로 응급상황 대처까지 놓치지 않는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하이드원’의 배려는 든든한 내진특등급 설계로 이어진다. 기상전문 IT기업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에만 벌써 한반도에서 진도 2.0 이상의 지진이 10회 발생한 가운데, 진원지도 점차 늘어나는 등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라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아크로하이드원’은 입주민 보호와 피해 예방을 위해 내진특등급설계 및 내풍설계, 내화충진 구조를 적용,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방어하고 지진발생 알림시스템, 승강기 자동구출 운전시스템, 가스/전기 자동차단기를 설치해 지진 발생 후 상황까지 대비한 재해 안전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밖에도 ‘아크로하이드원’ 단지에는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등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을 강조하는 토탈케어 시스템이 단지 전체에 적용돼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모든 노력이 총동원됐다.

국내 부동산 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불면서 시그니처로 불리는 건설사의 대표 아파트 경쟁이 치열하다. 대림산업은 국내 최고가 아파트 ‘아크로리버파크’와 ‘아크로하이드원’을 하나의 대단지 타운으로 형성해 명실상부 국내 최고 단지 위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아크로리버파크’ 입주민과 지역 관계자들 역시 새로 조성되는 아크로 타운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아크로리버파크의 상징성과 최고의 입지를 바탕으로 신반포15차 재건축 사업의 유무형적 가치를 끌어올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최대 규모의 아크로시그니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수 있는만큼 절대 우위 가치를 바탕으로 전무후무한 최고급 주거 단지로 완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제지식 2020-04-21 17:08:57
특화설계, 리버파크 프리미엄 시너지까지 기대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