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평행이론’… 마곡 ∙ 판교 닮아가는 청라국제도시
분양시장 ‘평행이론’… 마곡 ∙ 판교 닮아가는 청라국제도시
  • 김정민
  • 승인 2020.04.22 17: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 기업 유치 ∙ 교통망 개선 통해 마곡지구 행보 본격화
신규 공급도 활발… 내달 공급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주목
사진=‘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스마트경제] 각종 대형 교통호재와 잇따른 기업유치 등을 통해 완성형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가 마곡지구와 닮은꼴 행보를 보이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개발 초기만 해도 저조한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저 평가 됐던 마곡지구는 이후 교통여건 개선과 기업유치 등에 성공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택지지구 중 하나로 발돋움 했다. 공항철도와 서울 지하철 5호선 ∙ 9호선이 다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더해, LG그룹 ∙ 대우조선해양 ∙ 롯데 ∙ 코오롱 등 대기업을 비롯, 100여개의 중소기업을 유치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몸값상승도 잇따랐다. ‘마곡엠벨리’ 아파트 전용 84㎡ 타입은 지난해 2월, 10억1000만원에서 올해 2월, 5700만원 오른 10억6700만원에 거래됐다.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전용 22㎡ 타입 역시 올해 1월, 1억9500만원에서 지난달, 2500만원 오른 2억2000만원에 손바뀜됐다. 

이에 따라, 완성형 자족도시가 가시화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특히 취약점으로 평가됐던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기업유치에 성공하면서 마곡지구와 닮은꼴 행보를 걸을 것으로 평가된다. 개통이 확정된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과 개통이 가시화된 9호선 직결 호재를 앞두고 있는 청라국제도시는 현재 운행중인 공항철도를 포함, 향후 총 세 개 노선을 거느리게 된다. 

아울러, 한국 GM R&D센터와 로봇랜드 등 다수 기업체의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가 줄을 잇고 있으며, LG전자 인천캠퍼스 ∙ 경서3도시개발지구 ∙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지근거리에 있다. 특히, 쇼핑 ∙ 레저 ∙ 문화 ∙ 위락 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 가 2024년 개장 예정이다. 

최대 40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생산 ∙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수 조원에 달할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8000여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 조성도 막바지에 접어들었고, 종합병원 ∙ 전문병원 ∙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역시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추진 중이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마곡지구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비슷한 행보를 보이는 청라국제도시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며 “특히, 청라국제도시는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우수한 미래가치도 예견되는 만큼, 일각에서는 향후 마곡을 넘어 판교와 견주게 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청라국제도시 내 분양 상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각종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처로 거론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이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짓는 지하 6층 ~ 지상 최고 34층, 1,630실 규모의 오피스텔이다.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1 ~ 2룸 구조 및 복층 설계가 적용되며,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면적대의 평형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20 ~ 63㎡ 등이다. 

특히,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를 선점해 주목된다. 트리플 역세권 노선과 스타필드 청라를 필두로 한 굵직한 개발사업지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한 각종 개발사업의 수혜효과를 누릴 것으로 관측돼, 향후 시세차익 실현도 가능할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 ∙ 롯데마트 ∙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신규 출점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청라호수공원 ∙ CGV ∙ 관공서 등도 가깝다. 

탁 트인 조망권 또한 강점이다. 지상 최고 34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일부 호실은 서해 오션뷰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베어즈베스트 청라GC의 풍부한 녹지와 448m 높이의 청라 시티타워 조망권도 입주민들의 주거 품격을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분양 관계자는 “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각종 교통 및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견됨에 따라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며 “특히,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4-1 청라풍림엑슬루타워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된다. 개관 예정일은 5월 8일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검단현대힐스테이트분양 2020-05-01 15:58:58
검단신도시 마전지구 현대힐스테이트 분양
901세대 중대형단지 아파트 / 평당 9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쿼트러플 프리미엄(역세권,학세권,공세권,숲세권)
25평,31평,34평 중소형 평형대 위주 아파트
계약금 3,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수'대(비규제'수도권'대단지) 지역 아파트 투자 0순위
청약통장 무관 / 선착순 동호 지정 / 전매 무제한 / 중도금 60% 무이자
다수의 교통호재 및 개발호재로 시세차익 최소 2억!!!
(인천지하철1호선,2호선연장/서울지하철 5호선연장/GTX-D노선 추진중)
분양문의 : 032-870-9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