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가까운 단독주택 타운…‘김포 라피아노 Ⅱ’
서울과 가까운 단독주택 타운…‘김포 라피아노 Ⅱ’
  • 김정민
  • 승인 2020.04.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접근성 우수한 단독주택 타운 김포 운양지구에 공급
도로 교통, 대중 교통 이용 편리해 수요자에게 인기 높아
사진=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들어선 ‘운양역 라피아노 Ⅱ
사진=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들어선 ‘운양역 라피아노 Ⅱ

[스마트경제] 서울과 출퇴근이 편리한 단독주택 타운이 뜨고 있다. 서울과 멀지 않은 위치에서 단독주택 라이프를 즐기면서도 특화 설계를 갖춘 단독주택 타운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관심을 끄는 곳은 김포 운양지구에서 공급된 ‘김포 라피아노 Ⅱ’다. 서울과 출퇴근이 편리한 김포 운양지구에 초입에 들어서는 데다 대중교통 등이 잘 갖춰져 있어 교통 환경이 높게 평가된다. 

‘김포 라피아노 Ⅱ’는 입지적으로는 전원형 단독주택이 아닌 김포 한강신도시 초입인 운양동에 위치해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며 택지지구의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김포한강로로 진입해 서울의 대표 업무지구인 마곡지구를 비롯해 여의도, DMC, 마포지구에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을 이용해 마곡역(약 25분), DMC역(약 30분) 등에 빠르게 닿을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최근 떠오르는 30~50대 젊은 단독주택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설계도 선보인다. 과거 60대 이상의 장년층에게 인기를 끌었던 단독주택은 최근 30~50대 젊은 수요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김포 라피아노 Ⅱ’는 1층은 주방 및 거실 공간, 2층은 침실, 3층은 다락방 및 테라스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층간 소음 걱정이 없는 단일 건물로 조성돼 집 내부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도심 속에서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테라스에서 바비큐 파티 및 캠핑 활동 등 여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이다. 고가 대형 단독 주택이 아닌 가격을 낮추고 몸집을 줄인 전용 84㎡타입으로 공급된다. 인근 서울 마곡지구 등에 공급된 아파트와 비교해 낮은 분양가인 7억원 중반대에 분양가가 형성돼 있다.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최근 입주가 시작돼 입주민들이 내부 공간을 꾸미고 바비큐 파티를 하는 등 여유로운 단독주택 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한편,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총 10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경기 김포시 운양동에 본보기집을 운영 중이다. 높은 관심으로 인한 방문객의 증가로 방문 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