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명문 학군 갖춘 ‘더샵 송도센터니얼’ 5월 분양
송도 명문 학군 갖춘 ‘더샵 송도센터니얼’ 5월 분양
  • 김정민
  • 승인 2020.05.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 변수에도 인기 꾸준한 명문 학군 아파트의 힘
신흥 명문학군 갖춘 송도… 학세권 입지 ‘더샵 송도센터니얼’ 주목

[스마트경제] 부동산 정책 변화나 코로나19 등 주택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이 이어지면서 경기에 영향을 덜 받는 명품 학세권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좋은 학군을 품은 단지는 학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수요가 꾸준한데다 경기에 따른 가격 상승이나 방어에도 유리한 만큼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학세권 단지는 아파트 주변으로 초, 중, 고교 등 학교를 품고 있는 단지를 말한다. 최근에는 단순히 학교가 가까운 것을 넘어 이른바 명문 학군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난다. 최근 교육부가 오는 2025년에 자사고·외고·국제고 등의 특목고를 일반고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명문 교육 환경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 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명문 학군을 품은 지역은 분양 시장에서도 시류를 타지 않는 입지로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유리한 가격을 유지하곤 한다. 실제로 초·중·고교의 입학 및 개학을 앞둔 2월의 가격 상승률을 살펴보면 차이가 분명하다.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서울 내에서 명문학군이 밀집한 양천구의 지난 2월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1.07%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 서울 전체 평균 0.51%와 비교해 보면 약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전세 가격 변동률을 역시 2월 0.67%를 기록했다. 반면 서울 전체 평균은 절반 수준인 0.26% 변동률을 기록했다.

서울 양천구 외에도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오른 송도 역시 상황이 비슷하다. 송도국제도시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우수 학교들이 몰려있어 학부모들의 각광받는 신흥 명문학군으로 불린다. 이와 함께 연세대, 한국뉴욕주립대, 인하대, 인천대 등 대학까지 갖춰 명실상부한 교육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가격 역시 상승세다. 송도국제도시가 속한 인천 연수구의 지난 2월 매매가격 변동률은 0.57%로 인천 전체 평균 0.4%와 비교해 높은 수준을 보였다. 전세 가격 변동률 역시 인천 지역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명문 학군을 갖춘 지역은 부동산의 가장 필수요소로라고 할 수 있는 꾸준한 수요가 갖춰지기 때문에 부동산 경기 상승장에서는 상승여력 이 높고 하락장에서는 방어가 좋은 편”이라며 “특히 최근 부동산 매매에 학부모 수요자 연령인 3040세대가 주력인 만큼 당분간 학세권 단지의 인기는 꾸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내달 송도의 명품 학군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분양해 눈길을 끈다. 우수한 학군은 물론 송도 중에 송도라고 불리는 3공구 IBD 중심입지에 들어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5월 분양하는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예송초를 비롯한 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옆 국제학교 계획부지는 물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포스코고등학교도 가까운 학세권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39층 4개동 전용면적 75∼98㎡ 342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 75A㎡ 37가구, 84A㎡ 126가구, 84B㎡ 75가구, 84C㎡ 36가구, 84D㎡ 10가구, 98A㎡ 48가구, 98B㎡ 10가구다.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에서는 탁 트인 호수를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코스트코 및 롯데마트가 단지와 도보 거리로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복합몰 등 종합쇼핑몰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도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녹지 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여의도~공덕역, 삼성역을 지나는 광역급행M버스 등도 5월 신설된다.  특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송도역이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에는 송도에서는 처음으로 포스코건설이 11년 만에 새롭게 바뀐 '더샵' BI가 적용돼 아파트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접촉식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7-2번지(센트럴파크역 인근)에 위치해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