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코로나19에 해외여행 대신 명품백 샀다"
신세계百 "코로나19에 해외여행 대신 명품백 샀다"
  • 권희진
  • 승인 2020.05.03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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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코로나19로 최대 6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에도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여윳돈으로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연휴 직전 열흘간 품목별 매출을 올해와 비슷한 황금연휴가 있었던 2017년과 비교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2017년에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 6일 토요일 등으로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가 이어졌다. 때문에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2017년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여행 가방 매출이 전년보다 24.4% 뛰었고 수영복 매출도 46.8% 신장했다.

그러나 올해 4월 20∼29일에는 여행 가방(-25.4%)과 수영복(-27.1%) 매출은 모두 전년 대비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반면 여행을 위해 모아뒀던 여윳돈으로 명품을 장만하는 고객이 늘면서 관련 매출은 27.1% 신장했다.

해외 대신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리면서 아웃도어 매출도 14.6% 늘었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퍼니싱 매출도 15%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연휴 이후에도 국내 나들이 제품 인기가 지속할 것으로 보고 관련 행사를 연다. 대구 신세계에서는 8∼14일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상품을 할인하고 강남점에서는 캠핑용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이번 황금연휴에는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이 각광받으며 아웃도어 등 근교 나들이 관련 상품과 명품·집콕 관련 상품들이 호조를 보였다”며 “5~6월에도 가족단위 나들이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아웃도어 및 캠핑용품 제안전을 통해 고객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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