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션, 코인플러그∙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과 파트너십
픽션, 코인플러그∙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과 파트너십
  • 김진환
  • 승인 2018.10.2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최근 다양한 기업들과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가운데,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픽션은 내년 2분기 런칭을 목표로 개발중인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생태계인 '픽션네트워크'에 배틀코믹스와 맥심코믹스 등이 콘텐츠 배급자로서 참여하는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1세대 블록체인 테크 기업으로, 프로젝트 기획 초반부터 기술적인 자문을 해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기술 지원으로 픽션의 블록체인 콘텐츠 생태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현재 블록체인 특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기술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다.

한편 이번 제휴사 중 하나인 메타디움 또한 업계에 잘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 인증 생태계를 구축해 해킹 및 관리에 있어서 취약한 현재 인증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트코인닷컴 CEO 로저 버 등 저명한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프로젝트의 테스트넷 '칼미아'를 출시하여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 상태다.

한편 픽션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올해 5월에 시작한 프로젝트로, 콘텐츠 시장의 주인인 유저와 창작자에게 보다 많은 수익과 힘을 돌려주겠다는 것이 핵심 콘셉트다. 내년 1분기 테스트넷을 오픈을 예정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직접적인 콘텐츠 거래가 가능한 간단한 형태의 마켓 플레이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