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한국전력기술과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SR, 한국전력기술과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0.05.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업무 교류와 협력 약속
박노승(왼쪽) SR 상임감사가 정일순 한국전력기술(주) 상임감사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박노승(왼쪽) SR 상임감사가 정일순 한국전력기술(주) 상임감사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스마트경제]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은 12일 SRT 수서역에서 한국전력기술과 ‘청렴·감사 업무 상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정책 공유 ▲공동 과제 개발 ▲감사정보 교류 ▲전문분야 인력지원 과 청렴시책 운영 노하우 공유를 통한 감사업무에 대한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R과 한국전력기술은 내부 감사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SR은 2019년도 국토교통부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산하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전력기술 역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여 양 기관의 협력은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업무의 선진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감사 역량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감사업무에 대한 전문성공유를 통해 자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시스템을 구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