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상남동 맛집 곱창가, 중독성 강한 한우곱창 별미 눈길
창원 상남동 맛집 곱창가, 중독성 강한 한우곱창 별미 눈길
  • 김정민
  • 승인 2020.05.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창원 상남동 '곱창가'의 한우곱창 별미가 인기다. 잡내가 일절 나지 않는 고소한 풍미와 쫄깃하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단골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곱창가 창원 상남점의 곱창 메뉴 특징은 담백한 맛이다. 한우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질기지 않고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강조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업체의 간판 메뉴는 곱창모듬, 특양모듬이다. 곱창모듬은 곱창과 대창, 막창, 염통 등 다채로운 부속들로 이뤄져 있어 부위에 따른 고객 입맛을 충족시킨다. 여기에 숙주나물, 새송이버섯, 감자, 떡볶이떡, 부추 등도 곁들여져 다양한 맛을 체험할 수 있다. 가격 대비 푸짐한 상차림 덕분에 비주얼도 훌륭하다는 평가다.

특양모듬은 특양, 막창, 대창, 염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든 부속 메뉴는 초벌되어 고객 식탁 위에 오른다. 따라서 주문 후 10~15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하지만 굽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는 것이 메리트다.

소 얼굴 모양의 불판 위에서 곱창구이 및 마약순두부찌개, 볶음밥 등의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를 모두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마약순두부찌개는 기본 제공되는 메뉴로 순두부, 달걀 각종야채, 버섯 등 다양한 재료와 고기로 만든 양념장이 뛰어난 조화를 이룬다. 칼칼하고 얼큰하며 깊은 맛이 특징으로 리필 시 똑같이 달걀을 풀어 제공한다.

업체가 자체 개발한 비빔 양념을 가미해 만든 볶음밥의 경우 단골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요소다. 여기에 김가루, 계란후라이도 올려 고소한 맛을 부각시킨다. 은은하게 남아 있는 곱창 기름에 볶아 먹을 경우 훨씬 고소하고 맛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에 김치, 김, 오이, 무절임이 들어간 김치말이국수, 얼큰하고 쫄깃한 면발이 부각되는 땡초라면도 인기 메뉴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입맛을 중화시키고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가득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창원 상남동 맛집 곱창가 관계자는 "정말 신나고 캐주얼한 매장 분위기와 맛있는 곱창의 매력이 어우러져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두루 선호하는 인기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