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커뮤니티 ‘고급화’ 바람 ‘주목’
지식산업센터 커뮤니티 ‘고급화’ 바람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5.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업무지원 시설 확보, 입주사 효율성 높여
현대 테라타워 CMC…수영장, 보육시설,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갖춰

[스마트경제]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부동산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건설사마다 입주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단순히 커뮤니티시설을 갖추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급화된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018년 경기 광명시 일직동에 공급한 ‘GIDC 광명역’은 커뮤니티시설 특화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 및 입주사의 많은 관심을 받아 계약 한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GIDC 광명역은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규모 상업시설, 각종 전시 및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홀 등 폭넓은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이에 커뮤니티 특화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어서 관심이 높다. 이중 현대엔지니어링은 옛 LG이노텍 부지(가수동 329-4번지)를 비롯한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 379 외 4필지에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를 분양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풍부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 편의 모두를 누리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특화 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될 계획이다. 

단지 내 녹지비율도 약 20%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입주사의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지상 1층 공개공지에는 단지와 맞닿은 오산천과 어우러진 다양한 조경과 수경시설, 클라이밍 존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지상 7층 옥상에 조성되는 옥상정원에는 입주민들의 편의와 휴식을 위한 대규모 옥상정원을 비롯해 옥상조깅트랙, 야외 카페테이블 등 다양한 특화시설로 꾸며진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물류센터동을 포함한 총 4개동, 연면적 35만7,637㎡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과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되고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