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창업아이템 방태막국수, ‘성공의 정석 꾼’ 방송 출연
유망창업아이템 방태막국수, ‘성공의 정석 꾼’ 방송 출연
  • 김정민
  • 승인 2020.05.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불경기에도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방태막국수가 오는 5월 16일 오후 1시 55분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 방송에 출연한다.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알려진 방태막국수는 이번 방송을 통해 연 매출 16억을 달성한 성공적인 창업 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방태막국수는 주문 즉시 뽑아낸 메밀면에 자연 숙성한 육수, 독자적으로 개발한 양념이 맛이 어우려져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특히 경기도 송추 막국수 맛집으로 자리잡은 ‘방태막국수’ 본점은 날씨가 서서히 더워지는 4~5월부터 시원한 막국수를 맛보려는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타 지역 방문고객들로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기도 한다

특히 유난히 무더웠던 지난 여름철에는 방태막국수 송추 본점의 경우 2019년 8월 월 최고 매출 2억3천 만원에 연 매출 16억원을 달성하였다.

방태막국수는 주 메뉴인 막국수 외에도 보쌈, 감자전, 만두 등의 별미 메뉴와 동절기 특화 메뉴인 만둣국, 칼국수 등의 탄탄한 메뉴구성으로 계절에 따른 매출 편차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성수기 매출이 워낙 높기 때문에 연 기준으로는 높은 매출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본점의 맛과 품질 그대로 전국 가맹점에서 제공이 가능하도록 자체 공장에서 핵심원재료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어 음식점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수월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막국수의 경우 주문과 동시에 국수를 삶고 양념과 고명을 올리는 단순한 조리법과 2분 이내의 짧은 조리시간으로 빠른 테이블 회전 따른 고매출로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유망창업, 요즘 뜨는 체인점창업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태막국수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에 사회적인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창업시장이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게 되면서 방태막국수 진접점과 용인 어정점이 성공적으로 오픈 했으며, 의정부 녹양점,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차례로 오픈을 준비 중이다"라며, "현재 가맹점을 운영중인 대다수의 점주님들은 직영점이나 가맹점에 손님으로 들러 음식을 드신 후 성공창업 경쟁력을 눈으로 확인하고 가맹점을 오픈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예비 창업자들 및 업종전환창업을 희망하는 요식업 자영업자들의 가맹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태막국수는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창업설명회 및 송추 본점에서 무료 시식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방태막국수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