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뇌 건강 위해 '산소'에 주목하라... '자이글 숲속' 산소발생기로 집중력 높인다
우리 아이 뇌 건강 위해 '산소'에 주목하라... '자이글 숲속' 산소발생기로 집중력 높인다
  • 김정민
  • 승인 2020.05.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집중력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며 ‘산소’ 관련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산소는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뇌에 적절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뇌세포 손상으로 이어져 불과 1분도 채 되지 않아 의식을 잃고 쓰러지게 된다. 또한 신경세포 간의 연계가 약화돼 기억력이 감퇴하거나 집중력이 흐려지는 등 뇌기능 손상을 야기한다. 

집중력 및 기억력에도 산소는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영국 노섬브리아대 모스 교수 연구팀의 산소와 두뇌활동의 관련성을 분석한 연구에 따르면 산소마스크를 통해 산소를 흡입한 그룹은 산소를 흡입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20% 이상 더 많은 단어를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소의 충분한 공급이 두뇌 활동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알려지며 산소 관련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실내 학습으로 인해 ‘집중력 향상’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집에서도 산소 공급이 가능한 자이글의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자이글 숲속은 단계별로 분당 최대 95% 이상의 고순도 산소를 공급한다. 이때 공급되는 산소의 양은 20년 된 편백나무 250~750그루가 내뿜는 양과 같으며 사용자는 제품 사용으로 고농도 청정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산소발생기 최초로 공인 시험연구 기관에서 산소 발생 농도 확인 검증까지 받은 제품으로서 자이글 숲속 산소 발생기의 산소는 의료기 수준의 고순도의 산소를 공급하고 있어 일반 시중 산소통으로 공급되는 산소나 시판 산소 전문 스프레이용 산소에 비하여 훨씬 경제적이면서도 고품질의 산소 발생을 자랑한다.

전용 헤드셋을 통해 직접적인 간편하게 고순도 산소를 접하면서 산소 충전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 바퀴로 집안 어디에서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자이글 숲속은 공기 청정기능도 가지고 있어, 사용자들은 고농도 청정 산소뿐 아니라 청정 공기를 공급받아 쾌적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자이글숲속을 사용한 학생 A군은 “최근 환경적으로 신경쓰이느데 항상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로 피로감이 상당했고, 숙면을 취하지 못해 다음 날 아침이 너무 힘들었다”며 “잠자기 전 꾸준히 제품을 사용하면서 숙면을 취하게 됐고 다음 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 좋았다”고 후기를 전했다.

수험생 B씨는 “자이글 숲속의 가장 큰 장점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다”며 “자이글숲속을 사용하는 가족권유로 사용했는데 사용 며칠만에 숙면을 취하게 되면서 피로도가 줄어 공부도 잘되는 것 같다. 잠을 제대로 못자고 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친구들에게 집에서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최근 실내활동 및 환기의 어려움 등 실내 이산화탄소 비중이 높아지며 집중력 저하는 물론 답답함이나 졸림, 피로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고농도 산소 공급이 가능한 자이글 숲속이 관심을 받게 됐다”며 “실내 활동의 증가 및 쾌적한 환경 조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지속적인 산소 관련 제품 개발을 통해 산소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