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국 고교교사 대상 찾아가는 교사연수 개최
동국대, 전국 고교교사 대상 찾아가는 교사연수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05.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한 전형안내와 모의평가, 전국 12개 거점지역 연수 실시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전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국 12개 거점지역에 직접 찾아가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과정을 심층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달 3일부터 7월 9일까지 6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강의와 오프라인 실습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전반과 평가방법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강의로 사전 이수하고 실제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의 서류와 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평가 실습을 오프라인 연수를 통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당 교사 40명(총 48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도권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은 7월 중 동국대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2020학년도 동국대학교 전형결과 안내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 학생부 종합 전형과 평가 안내 ▲서류평가시스템 기반 모의평가 등 실질적인 진로진학 지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교사연수에서는 실제 학생부 종합 평가 시 활용되는 시스템을 통해 평가자의 입장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의평가 종료 후에는 실제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일방향적 강의식 교육이 아니라 입학사정관의 관점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주요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사연수를 통해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고교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