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다이나믹 앱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에버스핀과 MOU 체결
EDGC, 다이나믹 앱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에버스핀과 MOU 체결
  • 김진환
  • 승인 2018.10.25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ICT 환경, GDPR 등 정보 보호 이슈 등 글로벌 이슈 대두
유전자 서비스의 보안 수준 점검과 향상을 위한 양사간 정보 보호 협력
이원다이애그노믹스-에버스핀 MOU 체결식, 신상철 대표(왼쪽) 하영빈 대표.
이원다이애그노믹스-에버스핀 MOU 체결식, 신상철 대표(왼쪽) 하영빈 대표.

 

[스마트경제] 유전체 분석 전문 글로벌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다이나믹 보안 기술을 활용한 앱 보안 솔루션 에버세이프(Eversafe) 서비스社인 에버스핀과 서울 금천구 에버스핀 본사에서 ‘유전자 서비스 관련 정보 보호에 관한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도래로 급변하는 ICT 환경은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의 등장과 더불어 유럽의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등 지속적인 보안 관련 이슈가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다루는 유전자 서비스 분야에서의 보안에 관한 사항은 더욱 중요한 현실이다.

이에 대한 대응방안으로 EDGC는 국내 대표 보안기업인 에버스핀과 MOU를 통해 현재 운영중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에 맞게 보안체계 수립부터 운영 및 관리, 사후 대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정보 보안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게 되었다. 또한 정보 보안 컨설팅과 관련 정보 교류를 통하여 내부 세미나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 키로 했다.

신상철 EDGC 대표는 “유전자 서비스에 대한 보안과 정보 보호 관련 이슈가 많은 상황에서 에버스핀과의 전방위적 정보 보호 관련 협업을 통해 더욱더 개인 데이터와 서비스의 보안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는 “보안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꿔 간다는 사명감을 갖고 4차 산업의 주요 산업으로 떠오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전문기업인 EDGC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기업과 유관 산업체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안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