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인테이크,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스타트업 인테이크,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 김진환
  • 승인 2018.10.2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녹엽 대표(왼쪽)와 노석우 프로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녹엽 대표(왼쪽)와 노석우 프로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트경제] 인테이크가 지난 24일 열린 2018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식 행사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국무총리표창 수상 인원은 총 5인이며 그 중 단체는 인테이크가 유일하다.

인테이크는 미래식사로 알려진 밀스, 모닝죽 등 간편식·대용식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무총리표창은 공적성과가 동종업계에 귀감이 되고, 동종업계의 문제점과 패러다임을 개선하는데 선도적 역할 수행한 경우 수여된다.

인테이크의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은 △간편식/대용식 신규 시장 창출 △국산 농산물 활용 제품군 개발 △합리적인 식품 가격 구조 혁신 △소포장 견과류 시장 창출 △식품 산업 내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 활성화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식품 시장 활성화 등 6가지 공로를 인정받은 덕분이라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약 5년 전 서울대 창업 동아리에서 출발한 인테이크가 간편식과 대용식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간편식을 비롯해 건강하고 편리한 식품들을 많이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