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내일·모레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사이판 강타' 태풍 위투 영향 등 총정리
[주말날씨] 내일·모레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사이판 강타' 태풍 위투 영향 등 총정리
  • 백종모
  • 승인 2018.10.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호 태풍 위투가 사이판을 강타한 가운데, 이동 경로는 국내 영향권 밖으로 향할 전망이다(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픽사베이
제26호 태풍 위투가 사이판을 강타한 가운데, 이동 경로는 국내 영향권 밖으로 향할 전망이다(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픽사베이

 

[스마트경제] 주말(내일, 모레)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지방에 빗방울 또는 비가 가끔 올 전망이다. 내일(27일 토요일) 미세먼지는 전국 전 권역에서 '보통'일 전망이다. 주말(내일, 모레) 제26호 태풍 위투로 인한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제26호 태풍 위투가 사이판을 강타해 항공기가 결정되면서 한국인 관광객 1000여 명이 사이판에 고립돼 귀국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제26호 태풍 위투 사이판 강타, 한국인 관광객 100명 고립…국내 영향은?

제26호 태풍 위투는 26일 오전 3시 기준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이 커진 상태로 괌 북서쪽 약 490km 부근 해상에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제26호 태풍 위투의 이동 경로는 31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북북동쪽을 향할 것으로 전망됐으며, 주말(내일, 모레) 국내에 미칠 영향은 없을 전망이나 태풍의 이동 경로가 유동적일 수 있으니 이후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가 필요하다. 

단풍 절정 시기 현황 / 사진=기상청
단풍 절정 시기 현황 / 사진=기상청

 

■단풍 절정 시기, 유명 산 단풍 현황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단풍 절정 시기를 맞이한 유명 산은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월악산, 소백산, 계룡산, 속리산, 주왕산, 금오산, 덕유산, 팔공산, 지리산이다. 첫 단풍이 지기 시작한 유명산은 북한산, 내장산, 가야산, 가지산, 무등산, 조계산, 월출산, 두륜산, 한라산이다.

내일(토요일 27일) 날씨, 좌측 오전·우측 오후 / 사진=기상청
내일(토요일 27일) 날씨, 좌측 오전·우측 오후 / 사진=기상청

 

■ 주말(토요일, 일요일) 날씨

26일 기상청(오전 5시 발표 기준)에 따르면 주말인 내일(27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서 새벽부터 오전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주말 마지막 날인 모레(28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는 오후부터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으며, 강원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주말 기온은 다소 낮아질 전망이다. 

내일 전국 최저기온은 3~12℃, 최고 기온은 11~18℃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전망이다.

모레 전국 최저기온은 1~11℃, 최고 기온은 11~19℃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전망이다.

내일(28일 일요일) 날씨, 좌측 오전·우측 오후 / 사진=기상청
내일(28일 일요일) 날씨, 좌측 오전·우측 오후 / 사진=기상청

 

■주말(토요일, 일요일) 미세먼지

26일 케이웨더에 따르면 주말(내일, 모레) 미세먼지는 전국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내일 전국 미세먼지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대전, 충북, 충남, 광주, 전북, 전남,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제주 등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레 전국 미세먼지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대전, 충북, 충남, 광주, 전북, 전남,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제주 등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토요일, 일요일)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주말인 내일(토요일) 서울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때때로 조금 걷히겠으며, 기온은 8℃~12℃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일요일) 서울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은 7℃~13℃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오후 12시경부터 오후 6시경까지 1~4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인천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때때로 조금 걷히겠으며, 기온은 10℃~12℃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인천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정오 무렵부터 오후 3시경까지 1~4mm의 비가 내릴 전망이며, 기온은 8℃~14℃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수원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때때로 조금 걷히겠으며, 기온은 8℃~12℃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수원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은 5℃~15℃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낮 12시경부터 낮 6시경까지 1~4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춘천 날씨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걷히겠으며, 기온은 5℃~12℃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춘천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은 3℃~11℃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오후 12시경부터 오후 6시경까지 1~4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강릉 날씨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맑겠으며, 기온은 9℃~13℃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강릉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기온은 6℃~14℃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오후 3시경부터 오후 9시경까지 1~4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대전 날씨는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7℃~12℃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대전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은 6℃~15℃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오후 3시경부터 오후 9시경까지 1~4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전주 날씨는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10℃~13℃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전주 날씨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으며, 기온은 8℃~16℃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광주 날씨는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9℃~14℃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광주 날씨는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8℃~17℃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울산 날씨는 아침부터 구름이 조금 있겠으며, 기온은 9℃~15℃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울산 날씨는 아침부터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기온은 7℃~17℃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부산 날씨는 아침부터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기온은 11℃~16℃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부산 날씨는 아침부터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기온은 14℃~16℃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제주 날씨는 구름이 많다가 때때로 걷히겠으며, 기온은 13℃~19℃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모레 제주 날씨는 아침부터 구름이 많다가 때때로 걷히겠으며, 기온은 10℃~17℃로 오늘보다 다소 춥겠다.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