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 백산수盃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 창설
농심, ‘ 백산수盃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 창설
  • 권희진
  • 승인 2020.05.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농심은 한- 중- 일 국가대항전인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이어 시니어 국가대항 바둑대회를 창설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회 명칭은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으로 한- 중- 일 만 50 세 이상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는 세계기전이다.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은 10월 12 일, 제22 회 신라면배 바둑대회 개막 일정(10/12~16) 과 동일하게 중국 베이징에서 막이 오른다. 각 국의 선발과정을 거친 한- 중- 일 시니어 국가대표 프로기사들은 베이징 1 차전( 개막) 과 부산 2 차전( 결승) 을 통해 우승을 다투게 된다.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연승전을 벌이는 기존 신라면배 바둑대회와 동일한 경기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상금은 총 1 억8000만원이며, 연승상금은 5백만원이다. 다만, 코로나19 영향이 계속 이어질 경우 대회 창설은 연말이나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

농심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워진 바둑계를 지원하는 동시에, 전 세계 바둑 애호가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레전드 매치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바둑의 ‘ 르네상스 시대’ 를 또 한번 열어 보이겠다”고 말했다.

농심이 대회 타이틀로 ‘ 백산수’ 를 내세운 것은 신성장동력인 백산수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신라면배 바둑대회가 농심 중국사업에 있어 신의 한수로 불리는 만큼, 백산수배도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백산수를 알리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회사 측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신라면배에 이어 백산수배도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 바둑 기전으로 이름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Tag
#농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