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뷰, 럭스바이오 재단과 파트너십 체결
메디뷰, 럭스바이오 재단과 파트너십 체결
  • 김정민
  • 승인 2020.05.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럭스바이오(LBXC)는 DBE(Digital Bio Exchange) 플랫폼에 사용되는 토큰으로, 의료 데이터에 블록체인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DBE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줄기세포 치료 기술을 융합한 진단 사업, 코스메틱 사업 그리고 스마트 웨어러블 및 스마트 헬스케어기기를 연동한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목표로 추진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LBXC Enterprise HK Ltd.는 중장기 프로젝트인 줄기세포 프로젝트와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 사업뿐만 아니라 기능성 마스크팩, 자외선 차단 선크림 등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코스메틱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차세대 의료뷰티 서비스 플랫폼 출시를 앞둔 메디뷰(Medibeu)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럭스바이오와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 선점을 발빠르게 하기 위하여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업점에 대해 메디뷰 플랫폼 내의 코스메틱 쇼핑몰에서 럭스바이오 재단이 판매하는 코스메틱(각종 미용 및 기능성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럭스 코스메틱 플랫폼 내에서는 메디뷰 플랫폼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플랫폼에서는 메디뷰 토큰, 메디뷰 포인트 및 럭스바이오 토큰 모두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각 재단은 제휴된 의료기관과의 파트너십 확장을 목표로 양사와 의료기관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 나간다고 밝혔다. 

양사는 글로벌 사업 영역 확장 부분 역시 협업이 이루어질 것이라 하였다. 특히 동남아시장 선점이 최우선 목표로 설정되어 있는 메디뷰는 럭스바이오와의 협업을 통하여 시장 진출에 추진력이 가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하였다. 

메디뷰의 ERIC LEE 대표이사는 “럭스바이오 재단과의 협업이 메디뷰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양사의 협업을 통해 메디뷰 플랫폼의 전문적인 의료서비스의 비중을 높임과 동시에 코스메틱 사업 부문과 플랫폼 확장의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하였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