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주택용지 100% 완판” 사송신도시 인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가 이어받나?
“공공주택용지 100% 완판” 사송신도시 인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가 이어받나?
  • 김정민
  • 승인 2020.05.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지막 공공주택 용지 C2블록, 165대 1의 경쟁률로 분양 완료…흥행 질주 이어가
6월 B5, B6, B7블록에서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2,084세대 분양 앞둬 수요자 이목 집중

[스마트경제] 경남 양산시에 조성되는 사송신도시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상업 용지 완판, 아파트 완판에 이어 최근에는 공공주택 용지도 100% 분양을 완료했다. 

사송신도시는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명품 자족 스마트 신도시다. 여의도 면적 크기인 약 276만㎡ 부지에 1만4,900여 세대가 들어서며, 학교, 공원, 자족 시설 등도 함께 조성된다.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울산광역시, 김해시, 창원시로의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통한다.

지난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사송신도시 내 마지막 남은 공공택지 용지였던 C2블록의 분양을 마쳤다고 밝혔다. 입찰 건수만 무려 165건에 달하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분양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진행된 사송신도시의 일반상업용지는 36개 필지를 분양해 100% 분양이 완료되며 뜨거운 선점 열기가 이어진 바 있다. 특히 일반상업용지 6-1 필지의 낙찰가율은 최고가 낙찰인 235%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 5월 공급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는 높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특히 단지는 청약 결과 최고 17.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부울경 지역 상반기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3개 블록(B3, B4, C1), 총 1,712세대의 대단지임에도 성황리에 전 세대가 완판됐다.

포스코건설∙태영건설 컨소시엄 6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 예정

그런 가운데, 업계는 이와 같은 뜨거운 열기가 또 한 번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6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분양을 알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다. 특히 오는 8월부터는 부산이 분양권 전매금지가 시행될 예정이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로 가격경쟁력을 갖춘 사송신도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 총 2,084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74~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단지며, 1차와 합쳐 4,300여 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다.  

특히 단지는 양산에 없는 메이저 브랜드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와 태영건설의 데시앙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더샵 및 데시앙 브랜드는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공급하는 곳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해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분양한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는 평균 38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으며, 올해 1월 청약을 받은 ‘더샵 온천헤리티지’ 역시 평균 27대 1의 경쟁률로 단기간 완판됐다. 태영건설이 효성중공업과 컨소시엄으로 부산 남구 용호동에 선보인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역시 최고 212대 1의 경쟁률로 성공적 분양을 마친 바 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연면적 약 16만5,338㎡규모의 자족시설 부지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양산시가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면적 4천2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도서관, 체육시설,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공공시설 등이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은 신도시 내 입주민들의 문화·교류·운동·산책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 밖에도 자족시설 부지에는 지역 주요관공서가 들어설 예정이고 다양한 편의시설 들이 들어설수 있음은 물론 인근에는 군지산 및 자락숲도 인접해 입주민은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과 쾌적하고 여유있는 청정 힐링 라이프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용지가 위치해 향후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특히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과 양산시 북정동을 연결하는 양산도시철도(2024년 예정) 내송역이 인접해 부산접근성이 탁월하다. 실제 이를 이용하면 노포역까지는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중앙고속지선 남양산 IC, 경부고속도로 및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IC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더불어 주변에는 사송신도시 하이패스 IC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등의 교통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KTX 노포역 중간역사' 신설 및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 등 교통 호재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KTX 노포역 설치는 물론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부울경 지역공동체가 더욱 공고히 되면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현재 분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부산과 양산 두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 홍보관은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1742(부곡동 216-30)에 위치하며, 양산 홍보관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청운로 349(범어리2711-10)에 위치한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