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단과대학별 요구 반영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박차’
국민대, 단과대학별 요구 반영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0.05.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각 단과대학‧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취지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생들을 위한 ‘2020년 1학기 소프트웨어개발 현직자 온라인 특강’을 개설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취업 노하우과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질의를 하고 싶다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교수진과의 미팅을 통해 강의 내용‧강사 섭외 등을 논의해 특강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필요한 직무 역량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경력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업계와 분야 선정 노하우, 코딩테스트 준비사항)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취업 이후 경력 관리(IT업계 트렌드 변화, IT업계에서의 성장)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으며 학생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SW 개발 경력 20년차의 현직자를 섭외했다.

‘2020년 1학기 소프트웨어개발 현직자 온라인 특강’은 지난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1개월간 신청학생에 한해 국민대학교 e-campus시스템에서 수강이 가능하며 SW융합대 학생뿐만 아니라 SW 개발직무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국민대 재학생, 휴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각 단과대학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